제1971호 간추린뉴스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0.06.14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
‘2020 제3회 인문 페스티벌’ 개최 안내

다음달 10일까지 ‘2020 제3회 인문 페스티벌’ 참가작을 모집한다. 해당 행사는 인간과 인공지능의 바람직한 공존 가능성을 탐구하기 위해 개최하며 세개의 경연대회로 구성된다.

  ‘인공지능 인문학 대학생 학술논문 경연대회’는 4인 이내 전국 대학생 팀 또는 개인에게 학교 또는 전공 분야를 불문하고 지원이 가능하다. ‘인공지능 인문학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공모전’은 단체와 개인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출품작 형식은 10분 이내의 동영상 혹은 애니메이션이다. ‘인공지능 인문학 추천 도서 독후감 경연대회’는 개인만 지원 가능하며 지원 부문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뉜다. 

  모든 경연대회 참가신청서와 출품작은 이메일(cauhrihw@gmail.com)을 통해 신청받는다. 세부내용은 첨부된 포스터를 참조하면 된다. 

 <학사>
2020-1학기 강의 평가 시행 안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강의 평가를 실시한다. 강의 평가는 이번학기 개설된 모든 교과목을 대상으로 한다. 중앙대포탈-강의 마당-강의 평가 메뉴에서 할 수 있다.

  강의 평가 시 유의사항은 3가지다. 첫번째, 수강 중인 과목 전체를 평가해야 성적조회 기간에 성적조회가 가능하다. 한 교과목이라도 평가하지 않으면 성적조회가 불가하다. 두번째, 강의 평가 기간에만 평가내용을 수정할 수 있다. 세번째, 과목별 담당교수에게 전하는 의견은 자유롭게 작성이 가능하다. 다만 담당교수에 대한 인권침해 및 명예훼손 가능성이 있는 내용 기재는 절대 금한다. 

  평가 내용은 익명으로 처리되며 평가자 정보는 일체 공개되지 않는다. 또한 평가 결과는 담당 교수의 수업내용 및 방식 개선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내>
2020 장애인식개선 교육 안내

이번달부터 온라인 장애인식개선 교육이 시행된다.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모든 교직원과 학생은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각각 2과목, 1과목을 수강해야 한다. 
교육에는 장애의 정의, 장애인의 인권 관련 법과 제도, 장애인과의 의사소통법 등을 포함한다. 중앙대 포탈에 접속해 온라인 폭력 예방 교육-교육 현황-장애인식개선교육 메뉴에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을 미수강한 교직원과 학생에게는 제재 조치가 이뤄진다. 교원의 경우 다음학기 강의계획서 입력이 불가능해지며 직원은 올해 법정의무 교육 불참으로 처리한다. 또한 미수강한 학생에게는 다음학기 성적 조회 불가능 제재가 가해진다.   

  온라인교육시스템은 기존 온라인 폭력예방교육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문의는 서울캠 장애학생지원센터(02-820-6577~9)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