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협력본부(본부장:하성규, 산업대 도시및지역계획학과 교수)는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6일까지 진행된 2004 베트남 유학 박람회(Korean Education Expo 2004)에 참가해 하노이국립대와 자매대학 협정 체결을 합의했다.

베트남 호치민시와 하노이에서 개최된 이 박람회에서 중앙대는 부스를 설치하고 책자 및 영상자료를 준비해 중앙대를 홍보하고 국립하노이라디오 방송기자와 인터뷰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는 동문들을 만나 유학생 유치를 위한 현지 분위기와 정보 등을 수집하고 호치민시 중앙대 동문회 창립에 대해서도 검토하였다.

2004 베트남 유학 박람회에 참석한 김영찬 대외협력부장은 “베트남은 현재 한국 기업 진출과 한류열풍 등으로 인해 한국 유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베트남 유학생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1998년에 협정을 체결했으나 실질적 교류가 없었던 호치민국립대와도 유학생 유치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에 따라 이번 달 말 중으로 하노이국립대 총장단이 중앙대를 방문해 협정 체결 조인식을 가질 예정이며 교환학생에게는 학술교류 및 기숙사 제공, 상대교 학비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이밖에 중앙대 학생이 한국어 강사로 베트남에 파견되며 교수교환 등도 이루어진다.

중대신문의 모든 기사 및 이미지, 동영상 등은 본사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중대신문 정보의 복사 인쇄는 개인적인 참고나 교육 목적 등 비영리적 목적에 한해 예외적으로 허용되며 개인적, 비영리적 목적의 이용에도 결과물에 반드시 'ⓒ 중대신문'라는 출처를 명시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