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금고 여직원, 용감한 구민상 수상

지난 3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용감한 구민상 시상식에서 상도 5동 새마을금고 직원 최금희씨가 용감한 구민상을 수상했다.

최금희씨는 지난달 27일 오후 3시 5분쯤 마을금고 분소에 강도 김모씨가 칼을 빼들고 창구로 침입하여 쇼핑백에 현금을 넣을 것을 강요하는 사이, 침착하게 창구 안쪽에 있는 비상벨을 누르고 경찰이 출동하는 시간을 벌기 위해 마을금고 상무 권해성씨와 함께 범인의 칼손잡이에 맞아가면서도 용감하게 싸워 범인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하였다.


'폐자원, 고철 모으기' 개최

지난 4일, '폐자원 집중수거' 경진대회가 보라매공원에서 열렸다. 대회운영은 각 동별로 소속된 직능단체와 주민들이 각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 방치되어 있는 고철, 폐지 등을 모아 각동 행정차량과 구 청소차량으로 경진대회장인 보라매공원으로 가져 온 후 용품수집처리업자에게 계량, 판매하여 진행되었다.


생활안정기금 융자 실시

구청은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 구민중 소규모 제조업, 영세상업 등에 종사하는 자로서 운영개선 자금이 필요한자, 전망이 확실한 새로운 소득사업을 시작하려는 자에게는 주민소득지원금을, 화재 등을 당하여 생계자금이 부족한자, 또한 긴급의료비등이 필요한자에게는 생활안정기금을 각각 2천만 원에서 1천만 원 이하로 융자해 줄 계획이다. 해당 융자금을 지원 받기 원하는 주민은 오는 25일까지 거주지 동사무소에다 대부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 사업계획서 및 사업자 등록증 사본(주민소득지원금 신청자에 한함), 각서 등을 각각 1부씩 제출, 신청하면 된다.(문의:820-1320)


'구민 모임의 방' 개설 운영

IMF한파로 인한 기업의 도산, 부도 등으로 일터를 잃은 사람들을 위해 '구민의 방'을 보라매 공원 내 구민회관에 개설하여 운영한다. '구민모임의 방'은 실직자들이 재취업 할 수 있도록 각종 직업 정보지, 구직 정보에 필요한 전화 2대, 인터넷등 PC통신 이용이 가능한 586급 컴퓨터, 구인·구직소식지, 주요신문 기사 스크랩 등 다양한 정보자료를 비치하고 있다. 또 휴게 시설로 바둑, 장기, 배드민턴 등 오락기구와 TV, 지역소식을 수시로 접할 수 있는 동작CATV도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