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부터 시작한 세계교육기행이 오는 17일까지 △유럽 △미국동부 △미국서부 △중국·홍콩 등 총 4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기행은 정치·사회·통일·경제·산업·문화·과학·기술을 전반적으로 살펴보자는 목적에서 준비된 것이다.

여행일정은 △유럽편에서 런던, 베를린, 파리 등을 방문하여 우리사회의 현주소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살펴보고 △미국 동·서부편에서는 정치, 사회의 중심지인 미 동부를 바라보고, 첨단 과학기술의 결집체인 서부를 견학한다. 한편, △중국·홍콩편에서는 시장개방과 함께 서구문물을 도입해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는 중국을 바라보며 21세기 중국의 가능성을 타진해 본다.

학생회측은 "선진사회으 경험과 선례를 배워 이를 우리 현실에서 맞게 창의적으로 적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2캠퍼스 총학생회(회장:최일형, 사회대 회계학과·4 이하 총학)에서는 제3차 세계교육기행(팀장:구은경, 외대 일어학과·4 이하 세교)에 참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국 교육 기행단 결단식 및 초청 강연회'를 갖는다.

오는 12일 오후 4시30분부터 본관 5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세교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성훈 부총장의 강연회와 사전설명회, 그리고 결단식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