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중앙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선발  

17일까지 ‘제8회 중앙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선발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캠퍼스타운추진단은 예비 창업자 및 3년 미만 청년창업기업 중 20개 팀 내외를 선정해 입주 공간 제공·집중 보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마감일 기준으로 미창업팀·창업 3년 이내의 개인사업자 및 법인이 지원가능하며 대표자 나이가 만39세 이하여야 한다.  또한 팀원 중 최소 1인이 동작구 관내에 거주하거나 중앙대 재(휴)학 및 재직 중이어야 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중앙대 캠퍼스타운추진단 블로그의 캠퍼스타운 사업 공고를 통해 알 수 있다.

  선정결과는 4월 9일에 공고된다. 선정된 기업은 5월부터 12월까지 입주 가능하며 입주기간 종료 후 성과평가를 통해 1회 연장 가능하다. 

 

동작구 구직활동 지원사업 시행 안내 

4일부터 동작구에 거주하는 만 19~39세의 모든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동작구 구직활동 지원사업’이 시행된다. 

  신청인은 2024년 1월 1일 이후 응시한 어학·자격증 시험에 대한 응시료 및 취득 축하금을 받을 수 있다. 어학 시험 7종과 국가기술자격법상 자격증 540종이 지원 가능하며 신청 횟수에 별도 제한은 없다. 응시료는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되고 취득 축하금은 50만 원 내에서 동작사랑상품권으로 차등 제공한다. 또한 정규직 취업에 성공한 청년에게는 동작사랑상품권 10만 원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동작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지원 서류를 작성한 뒤 동작취업센터 내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bumsoo819@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