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정보처(처장:김기태, 공대 컴퓨터공학과 교수)에서는 '양질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 개방에 따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취지하에 인터넷 홈페이지를 새롭게 확대 개편했다.

홈페이지에 새롭게 구축된 '원스톱 서비스(one stop service)'는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한 곳에서 모든 서류를 일괄 접수, 처리할 수 있는 행정시스템이다.

'원스톱 서비스'는 기존에 인터넷으로 제공되던 홈페이지 기본서비스, 재택강의, 디지털 도서관 서비스 외에 각종 증명제반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다.

그 일환으로 오늘(13일)부터 성적, 재·휴학, 졸업 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이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다.

지금까지 증명서 발급은 본인이 직접 본관 로비에 있는 증명서 발급기를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하였다.

따라서 이미 학교를 졸업한 졸업생들은 학교를 다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고 재학생들 또한 증명서 발급기앞에서 순서를 기다려야 하는 불편이 많았다. 더욱이 지방 거주자들의 경우 학교까지의 소요시간과 교통비 등을 고려할 때 더욱 어려움이 컸다.

이원형 전산정보처 부처장은 "중앙대학이 내건 '신르네상스 운동으로 전진하는 중앙대학교에 발맞춘 수요자 중심의 대학, 즉 학생 제일주의를 표방하고 학생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는 서비스를 계속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사람은 E-mail 주소 kky6034@blue.nm.cau.ac.kr로 신청하고 국민은행(계좌번호:025-01-0353-705)으로 증지대를 입급시키면 된다.

앞으로는 증명서 발급 외에도 장학금 신청, 부직 신청, 학생증 재발급 신청 등 각종 민원 행정이 여러 부서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산정보처(820-614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화 기자>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