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학생이라면 한 번쯤 전공 이수와 관련해 고민해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다전공제도가 운영되기 때문이죠. 그중 융합전공과 연계전공은 복수전공이나 전공심화과정보다 폭넓은 학문을 아우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여러분은 융합·연계전공에 관심 있으신가요?

 김나희(경영학부 4): 전공심화과정이나 복수전공보다는 융합전공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전공심화과정의 경우 학점 관리에 부담이 있을 것 같아요. 전공학점 관리는 취업을 위해 굉장히 중요하잖아요. 그리고 융합전공은 복수전공보다 전공 이수 학점이 더 낮아 학점 관리에 용이하죠.  
 전한빈(에너지시스템공학부 4): 저는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하고 싶어요. 융합·연계전공은 학문의 깊이가 얕다고 느껴지거든요. 더 깊게 배울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이 취업에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주전공 수업만 들어도 굉장히 바쁜 상황이라서 다른 것을 선택하기보다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제승우(사회학과 3): 저는 융합전공을 선택하겠습니다. 융합전공은 평소 관심이 있던 분야의 수업을 다양하게 이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높은 학점을 요구하는 복수전공보다 진입장벽이 낮은 융합 전공이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이지형(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4): 복수전공을 선호해요. 융합·연계전공의 경우 2개 이상의 학과에서 개설되죠. 그러다 보니 제가 관심 없는 과목도 들을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복수전공은 제가 관심을 가지고 선택한 학과의 과목만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런 점에서 융합·연계전공보다 복수전공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