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ChatGPT 프롬프트 경진대회 개최


중앙대 인문콘텐츠연구소와 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중앙대학교 ChatGPT 프롬프트 경진대회’가 열린다.

  해당 대회는 중앙대 학생들에게 생성형 AI의 가능성과 문제점에 대한 체험 기회 제공, 학생들의 생성형 AI 활용 능력 향상 도모를 위해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졸업생·교환학생 등을 제외한 중앙대 학부생이다.

  22일부터 29일까지는 온라인 예선이, 6월 10일에는 오프라인 본선이 진행된다. 15일부터 20일까지 레인보우시스템을 통해 사전 신청이 이뤄지며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아도 대회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수상자 11명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되며 사전 신청자 중 대회(예선) 참가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캠 학술정보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TechArt 국제컨퍼런스 개최

25일부터 28일까지 중앙대 BK21 4단계 인공지능-콘텐츠 미래산업 교육연구단이 TechArt 국제컨퍼런스 ‘당신을 위해 존재하지 않는다: A.I.와 사변적 실재론’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과 영상콘텐츠융합연구소가 함께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인공지능에 대한 반성적 사고와 미학적 실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상상하기 위한 행사다. 기조 발제와 함께 ▲인공지능과 사변적 실재론 ▲객체지향존재론과 아이스테시스 ▲사변적 실험들 등의 주제를 다루는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손여울 작가와 데이브 코트 작가 등 국내외 7명의 학자와 예술가가 참석한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중앙대 BK21 4단계 인공지능-콘텐츠 미래산업 교육연구단(02-820-5771)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