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서울특별시(서울시)가 만 19~24세 청년 15만명에게 대중교통비를 지원한다. 경제적 자립도는 낮지만 대중교통 할인을 받을 수 없는 20대 초반을 대상으로 한다.

  3월 28일부터 5월 31일까지 ‘청년몽땅 정보통’ 홈페이지(youth.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별도의 교통카드를 추가로 발급받을 필요는 없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로 신청하면 된다. 청년들이 실제 사용한 교통비에 비례해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교통비 실 사용액의 20%가 교통 마일리지로 환급되며 해당 교통 마일리지는 대중교통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연 최대 10만원을 한도로 둔다.

  신청 방법 및 마일리지 지급 방식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의 자주 묻는 질문(FAQ) 또는 질의응답(Q&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성시 1인 가구 종합지원 대책 수립 

안성시가 급변하는 인구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1인 가구 종합지원대책을 수립했다. 지난해 안성시 1인가구 종합지원대책 수립을 위한 TF팀 발대식도 개최했다. 인구 절벽과 지방소멸의 위기에 대응해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적이다.

  안성시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단계별 종합지원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 ▲여성가구 안심특구 지정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프로젝트 ▲안성시 가족센터 및 여성비전센터 건립 등이 있다.

  여성가구 안심특구 지정의 경우 대덕면 내리 지역주민과의 간담회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친 상태다. 이후 내리 지역주민과 중앙대 및 안성시의 관련 부서로 이뤄진 협의체를 구성해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안성시 가족센터 및 여성비전센터는 올해 착공 예정이다.

<안내>

2023학년도 1학기 직무 아카데미


2023학년도 1학기 직무 아카데미가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함께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클라우드·코딩·업무자동화·IT 기술트렌드·IT 서비스 기획까지 총 5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한 주제당 4일씩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진로탐색을 하고자 하는 초심자와 비전공자를 배려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의 경우 실시간 온라인 Zoom 강의를 이용하며 URL은 추후 개별 공지된다.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수강생의 웹캠과 마이크 사용 등이 요구될 수 있다. 각 과정을 수료한 학생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수강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강의시작일 하루 전까지 레인보우시스템>역량개발>비교과 프로그램>각 강좌별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강문의가 필요한 학생은 다빈치인재개발센터(02-820-6055, syshin@cau.ac.kr)로 연락하면 된다.

2023학년도 재학생 학습요인 진단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에서 학부생을 대상으로 학습요인진단을 시행한다. 참여 가능한 기간은 6월 30일까지며 참여 대상은 2023학년도 기준 학부생 전체다.

  학습요인 진단에 참여하면 대학에서 학생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효능감·자기조절학습·성취목표지향성·성장마인드셋·성격유형·진로정체감을 진단받을 수 있다. 신청은 레인보우시스템>인증·진단>학생성장 진단>학습요인 진단을 통하면된다.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는 학습요인진단을 모두 완료한 참여자 6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 명단은 7월 5일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적인 안내도 진행된다. 여름방학과 2학기에 예정된 진단까지 모두 참여할 시 2023년 12월~2024년 1월 중 예정된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추가 문의는 데이터기반 교육혁신센터(02-820-6246, database@cau.ac.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