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와 똑같은 대답이다. 11일 제2차 학사정기협의체(협의체)가 이뤄졌다. 안성캠 총학생회(총학)는 수시 성적 조회 활성화를 요구했다. 대학본부는 이미 교원에게 수시 성적 기재를 지속해서 요청하고 있으며 규정을 추가해 강제 진행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대학본부는 세부성적공개 규정화가 수시 성적 산출이 어려운 과목을 고려하지 않는 것이며 교원에게 ‘페널티’를 부과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교원이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는 우려 속에 학생의 권리는 잊혔다. 세부성적을 전달받지 못한 학생은 한 학기 동안의 결과를 고작 알파벳 하나로 통보받아야 한다.

  관련 규정을 당장 추가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문제는 해당 안건을 바라보는 대학본부의 소극적인 태도다. 세부성적공개에 대한 학내 여론은 지속해서 존재해 왔다. 협의체를 포함해 제63대 서울캠 ‘오늘’ 총학생회가 ‘세부성적공개 강화’를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기도 했었다. 그러나 대학본부의 답변에 변화는 없었다.
 
  양캠 학생 145명을 대상으로 한 중앙대 학습권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략 절반의 학생이 알권리를 위해 세부성적공개 의무화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대학본부는 학생의 알권리에 대한 무게를 깊이 인지할 필요가 있다. 관련 규정 추가가 불가능하다는 입장만을 고수해선 안 된다.
  
  대학본부는 해당 안건을 다음 학과장 회의 시 재전달하기로 했다. 과연 이번 대학본부의 요청은 유의미한 결과를 이끌어낼까. 앞으로의 협의체에서는 이전과 같은 답변을 반복하기보다 분명한 진전을 보여야 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