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창업가 발굴한다
  • 김민지‧심가은 기자
  • 승인 2020.09.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창업팀 선발 자격 부여
창업 이해도 상관없이 도전 가능해

안성시가 ‘사회적경제 창업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사회적경제 창업팀 선발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14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2020 사회적경제 창업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유경제 및 사회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적경제 소셜벤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인증방법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홍보 실무 등이 주 내용이다. 
  교육과정에 80% 이상 참여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 하고 다음해 사회적경제 창업팀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창업팀에 선정되면 500만원 이내의 사업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 접수 기간은 11일까지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안성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전 10시와 오후 7시로 교육 시간대를 구분해 재직자도 근무시간을 피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종료 이후에도 영상을 다시 볼 수 있게 해 교육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강정인 안성시청 창조경제과 공무직원은 “사회적 경제나 창업에 관한 이해도가 낮아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교육에 참여한 유병화 ‘주식회사 마을도시락’ 대표이사는 “교육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며 “같이 교육에 참여했던 사람들과 지속해서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