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0학년도 강의 피드백 실시
강의 피드백이 실시된다. 이번 피드백은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수업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시행된다. 기간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0일까지며 2020학년도 1학기에 개설된 모든 학부 강의가 해당한다. 평가 내용은 익명으로 처리되며 평가자인 학생에 대한 정보는 일절 공개되지 않는다.

  실시 방법은 중앙대포탈 사이트 접속→강의마당→수업→강의 피드백 순으로 진행된다. 주의사항으로 강의 피드백은 수강과목 취소 후에는 불가하다. 이에 수강 취소를 희망하는 학생은 수강 취소기간 이전까지 해당 과목의 강의 피드백을 진행해야 한다. 수강 취소 기간은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5일까지다.

  교무처는 공지를 통해 강의 피드백을 수업방식 개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의 적극 참여를 권고했다. 또한 학사팀 관계자는 “주관식 답변이다 보니 참여율이 저조하다”며 “이번에는 온라인 강의를 시행하는 만큼 많은 참여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모집>

안성캠 다문화·탈북학생 멘토 모집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2020학년도 안성캠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의 멘토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다문화겾뻠逑剋萱?학교생활 적응을 강화하고 기초학력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안성캠 재학생에 한하며 지도교수 1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만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 kosaf.go.kr) 및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제출한 서류를 안성캠 학생지원팀 메일(jayjenius@cau.ac.kr)로도 제출해야 한다. 근로기관은 전국 초·중·고교 지역다문화교육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운영시설, 국·공립유치원, 남북하나재단 관련 기관 등이 있다.

  유의사항으로 해당 사업 참여 학생은 국가근로장학사업 및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과 중복으로 참여할 수 없다. 또한 학기 중 학적 변동이 이뤄진 경우 학적 변동 이전의 활동 내역에 한해서만 장학금이 지급되며 유급 근로 활동이기 때문에 봉사활동 시간 인정이 불가하다.

 

<정보>

내리지구대, 안심순찰 스티커 부착
안성경찰서 내리지구대가 ‘우리동네 안심순찰’의 일환으로 스티커를 제작해 배포했다. ‘우리동네 안심순찰’은 주민들이 원하는 지역을 순찰지점에 포함해 불안 요소를 제거하는 탄력순찰과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개선활동 ▲민원 청취하는 문안순찰 ▲경찰 협력단체와의 합동순찰 등이 포함된 활동이다. 

  이번 스티커 제작은 안성 내리 지역이 외국인 거주 비율이 높은 점을 고려해 시작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가 기재된 스티커에는 탄력순찰을 홍보하는 내용이 담겼다. 해당 스티커는 외국인 원룸 밀집 지역에 부착됐다. 

  이를 통해 내리지구대는 “주민 불안을 해소하고 외국인 또한 범죄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거주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성 내리 자율방범대장 A씨 또한 “안성 내리지역은 외국인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으로 외국인 범죄가 많다”며 “이번 홍보 스티커 제작 및 홍보가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