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최종등록 및 2차 분할등록 안내
2016학년도 1학기 재학생 최종등록 및 2차 분할등록 기간이 오는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다. 3차 분할등록은 다음달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학점등록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다. 등록금 납부는 개인별 등록금 입금계좌를 통해 실시하면 된다.
 
정부학자금지원 수기공모전 안내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제8회 정부학자금지원 수기공모전’이 진행된다. 국가장학금, 근로장학금 등의 정부지원장학금과 학자금대출의 혜택을 받은 학생 및 학부모만 공모가 가능하다. 응모주제는 ‘꿈과 희망, 그리고 미래’다. 수기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 kosaf.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수기공모전 담당자 앞 02)741-7402~3으로 하면 된다.

해외학자 초청강연
사회학과 대학원 ‘복합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사회통합팀’(팀장: 신광영 교수)이 ‘현대 독일 비판이론: 악셀 호네트의 인정이론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해외학자 초정강연을 개최한다. 강연은 오는 14일 오후 3시 303관(법학관) 801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강연의 발표자로는 리츠메이칸대 히라구시 마사오 교수, 도쿄대 데구치 타케시 교수가 참석한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2)820-6351로 문의하면 된다.
 
국제교육팀 외국어 프로그램
국제교육팀에서 학생들이 공강 시간에 학습할 수 있는 외국어 프로그램의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으로는 ▲‘Rosetta Stone’ ▲TOEIC 문제풀이 ▲TOEIC SPEAKING이 있다. Rosetta Stone은 원어민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24개국의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Rosetta Stone과 TOEIC 문제풀이는 상시로 접수를 받으며 TOEIC SPEAKING의 접수기간은 오는 18일 오후 5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언어교육원 홈페이지(cau.gong-gang.com)를 참고하면 된다.

3D프린터 페스티벌
오는 19일 ‘제3회 3D프린터 페스티벌’이 평동캠에 있는 ‘CAU Creative Factory’에서 열린다. 행사 내용으로는 ▲3D프린팅을 위한 출력 모델링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라인트레이서’▲3D프린터와 사물인터넷의 융합기술 ‘플라잉버드’ 등이 있다.  
 
중앙대와 한국IBM MOU 체결
중앙대와 한국IBM이 지난 10일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중앙대와 한국IBM은 IBM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Academic Initiative’를 통한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하게 됐다.
 
중앙대-동작구청 업무협약 체결
중앙대와 동작구가 지난 10일 ‘지역사회를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창수 총장, 한상용 창의ICT공대학장(컴퓨터공학부 교수), 동작구 이창우 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동작구 관내 청소년 및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