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오는 11일(화) 오전 9시부터 7월 5일(금) 오후 6시까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2013-2학기 국가장학금(Ⅰ,Ⅱ유형) 신청이 이뤄진다. 신입생, 재학생 모두 신청 가능하며 소득 8분위 이하(연 환산소득 6,703만원 이하)에 최소한의 성적기준(80점/100점)을 충족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을 위해 해당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참조하거나 1599-2000로 문의하면 된다.

 
2013-1학기 강의평가 실시
지난 3일(월)부터 27일(목)까지 2013-1학기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에 대한 강의평가가 실시된다. 중앙대포탈 사이트에 접속 후 e-강의실 > 강의평가 > 강의평가메뉴에서 실시할 수 있다. 모든 수강과목을 평가해야 성적조회가 가능하다. 성적조회는 다음달 1일(월)부터 할 수 있다.
 
의과대학(원) 진원식 열려
오는 13일(목) 오후 5시 중앙대병원 4층 동교홀에서 의과대학·의과전문대학원 진원식이 열린다. 의과대학 의학부 5학년과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행사는 이론적인 것만 배우는 학생에서 벗어나 직접 환자를 대하는 의사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에는 스승이 제자에게 청진기를 전달하는 의식이 포함된다.
 
건축학부 중앙건축전 열려
오늘(10일) 오전 11시부터 24일(월)까지 건축학부에서 중앙건축전을 개최한다. 이번 중앙건축전은 건축학전공 4, 5학년 학생들의 졸업작품을 전시하고자 마련됐으며 장소는 제2공학관 갤러리다. 오늘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수) 오후 6시에는 건축학계 저명인사를 초청해 진행되는 건축특강이 열리며 14일(금) 오후 6시부터는 건축인의 밤이 개최돼 건축학부 교수, 동문, 학부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건축학부 사무실(02-820-5260)로 문의하면 된다.
 
포스코 사장 특강 안내
오는 12일(수)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법학관 2층 대강당에서 권오준 포스코 사장의 인재양성을 위한 특강이 열린다. 이번 강연은 자연공학계열이 개최했으며 특강 주제는 ‘The 3rd Industrial Revolution and Green Society’이다. 
 
서울캠 안과 진료 실시
오는 13일(목) 서울캠 보건관리소에서 무료 안과 의사진료를 실시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안질환, 시력저하, 라식수술 등 눈에 관한 전반적인 상담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에세이 쓰기 공모전 안내
한국신문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대학생 에세이(소평론) 쓰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우리 사회의 주요 관심사를 다룬 신문 기사를 찾아 읽고 자신의 견해, 전망, 평가, 요약, 제언 등을 구체적으로 서술해 1인당 1점씩 제출하면 된다. 관련 기사는 공모 마감일 기준으로 3개월 이내의 기사로 제한된다. 원고는 한국신문협회에 직접 방문하거나 메일(webmaster@ presskore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일은 9월 4일이다.
 
시스템생명공학과 학술대회 열려
지난 4, 5일 시스템생명공학과 4학년 학생의 주최로 안성캠 원형관 1층 로비에서 학술대회가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부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한 실험이나 논문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열렸다. 학술대회엔 시스템생명공학과 학생뿐 아니라 타학과 학생도 참여 가능했다.
 
골프전공 전국대학 골프대회 준우승
지난달 31일(금) 골프전공 학생들이 2013 관정배 대학대항 골프 선수권 대회 단체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중앙대 골프전공은 지난 4월 2013 이븐데일cc배 전국 대학골프 대회 단체전에서 우승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