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74.4%라는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될 것 같았던 안성캠 총학생회 선거가 파국으로 치닫았다. 당선됐던 선본이 선거운동기간 중 예결산 차액과 미납된 법정부담전입금을 근거로 들어 등록금을 낮출 수 있다고 주장한 게 화근이 됐다. 결국 선거기간 중 안성캠 선거지도위원회는 세 차례의 회의 끝에 해당 선본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판단했고 결국 선거 무효를 결정했다.


  사실관계를 따지기 이전에 이번 선거 무효 결정 과정에서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는 것은 사전에 학원 운영 자료에 관한 충분한 소통이 이뤄지지 못했다는 점이다. 현재 선거지도위원회와 해당 선본은 대부분의 영역에서 입장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다만 양측 모두 세차례의 위원회가 진행되는 동안 예산이라는 전문적인 영역에 대한 충분한 질의가 오가지 않았다는 점에 대해선 동의하고 있다.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영역을 다루며 충분한 논의가 오가지 않았다는 것은 안타까운 부분이다. 만약 선거 과정에서라도 선본측에서 의문을 적극적으로 제기하고 학교에서 해당 사안에 대해 충분히 설명했다면 불필요한 마찰을 줄일 수 있었을 것이다.

  얼마 전 본부가 행정시스템을 개편해 학생들에게 회계 및 법률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것은 긍정적인 소식이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론 학생들과 학교간의 불필요한 오해를 줄일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다시는 이런 안타까운 일이 반복되지 않길 바란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