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주의사항
  • 김혜원, 조동욱, 최아라 기자
  • 승인 2012.09.16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사이트, 용어설명


주의사항 
1. 사이즈가 맞지 않는 신발이 배송되어 왔을 때 당신은 ‘어차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거 중고카페에 등록해서 팔면 되지’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카페에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물건을 올리는 순간 당신은 ‘범법행위’를 저지른 것이 됩니다. 구매대행으로 사는 물건은 본인이 사용할 때만 면세가 적용됩니다. 타인에게 ‘판매’하게 될 때는 면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판매를 목적으로 구매대행을 이용하지 않았더라도 타인에게 면세 받은 물건을 팔게 되면 결과적으로 불법이 됩니다.
2. 구매절차가 복잡한 만큼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물건의 교환과 A/S역시 쉽지 않습니다. 한국처럼 편리하게 택배회사만 부르면 될 일이라고 생각했다가는 큰코 다칠 수 있습니다.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물건은 지구 반대편에서 여러 사람의 손을 거치며 여러분에게로 왔기에 교환이 쉽지 않습니다. 또한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물건은 A/S가 되지 않습니다. A/S센터가 없는 경우도 많고 간혹 있다하더라도 한국 본사에서 판매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 센터에서는 A/S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주요 사이트 
아마존=
www.amazon.com
없는 거 빼고는 다 있는 쇼핑몰입니다. 아이패드의 대항마로 유명한 킨들부터 교보문고에도 없는 전공서적, 픽시 자전거 까지 별의별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샵밥= www.shopbop.com
외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취급하는 쇼핑몰입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옷이 많아 인기가 많은 쇼핑몰입니다.
베네피트=www.benefitcosmetics.com
샘플하나 주지 않는 야박함에 혀를 찼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해외직구를 이용한다면 저렴한 가격은 물론 다양한 샘플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드럭스토어= www.drugstore.com
스킨케어용품, 샴푸, 세제 등을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외국의 생활필수품을 원하신다면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갭= www.gap.com
갭은 미국에서 인기 있는 중저가 의류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리 ‘중저가’는 아니지만 직구를 이용하신다면 많은 할인 혜택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용어설명
구대, 결대, 배대 -각각 구매대행, 결제대행, 배송대행을 뜻하는 줄임말입니다.
배대지- 배송대행업체 주소지의 줄임말로 구매한 상품을 받을 주소를 말합니다.
핫딜- 시중에서 판매 중인 가격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 나오는 제품을 말합니다.
합배송- 각각 다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묶어 배송하는 제도 입니다.
프리쉽- 무료배송 서비스를 뜻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