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학 축제 이런 점이 달라요
  • 주창헌 기자
  • 승인 2012.05.2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한국 대학 축제 이런 점이 달라요


A. 에릭
(Erik Hanson, 미국, 영어영문학과)
연예인이 찾아오는 게 다르죠. 또 학생들이 직접 무대를 준비하고 행사를 준비하는 게 한국 대학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미국 축제도 독특한 점들이 많아요. 제가 고등학교 때는 학교에 관람차를 설치하고 롤러코스터도 설치해서 놀았었죠. 물론 아주 작은 놀이기구들이지만요. 또 깔때기 케이크, 핫케이크, 프렌치프라이 등 맛있는 음식도 아주 많았어요. 한국의 대학 축제도 프렌치프라이를 많이 준비해 놓으면 최고일 것 같아요.


A. 에까떼리나
(Ekaterina Kulunala, 핀란드, 유럽문화학부)
대학 축제는 한국만의 독특한 문화 같아요. 정말 좋은 문화라고 생각해요. 특히 축제 기간에 먹는 음식이 마음에 들어요. 떡볶이가 최고죠. 축제 무대에 연예인이 오기도 하는데 학생들의 밴드 위주로 공연이 펼쳐지면 어떨까 해요. 유명 스타와 학생들이 함께 협력해서 공연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축제는 학생들에게 활력소 역할을 해주는 것 같아요. 이때만이라도 학생들이 신나게 놀 수 있으면 좋겠어요.


A. 마이클
(Michael Douglas 미국, 교양학부 교수)
미국 학생들은 대학 입학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합니다. Fraternity나 Sorority 같은 남학생과 여학생들의 소모임에서 가끔 파티를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학교에서 따로 즐기는 문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 와서 대학 축제와 체육대회를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그런데 학생들이 이 기간에 학업을 소홀히 하지 말았으면 해요. 체육대회 때 제 강의실이 많이 비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