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공약

투명한 재정관리-학기별 장부 공개

자취/하숙 정보게시로 편의성, 가격인하 및 질적 개선 효과 유도

교·강사, 방호원 처우 개선

의식 개선 위원회 건설

지하철 9호선 역명 재논의 요구

  ▲공약에서 등록금 관련 내용이 보이지 않는다. 학교 측이 내년에 등록금을 올릴 계획이라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며 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가.

 등록금에 거품이 없는지 요목조목 따져 1월말까지 반드시 집행내역을 정리할 것이다. 도서관 증축은 내년 이후 입학자가 함께 혜택을 받기 때문에 이를 이유로 당 해에 등록금을 인상한다는 것은 부당하다. 건물 증축 등 장기적인 투자는 예비 입학자와 분산부담이 합당하다. 부당한 인상요인은 반드시 제거하되 합당한 등록금을 납부해서 제대로 된 혜택을 받아야 한다.

  ▲‘투명한 재정관리-학기별 장부 공개’를 대표공약으로 제시했다. 재정관리에 관련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설명해달라.

 지금껏 총학생회실에서 장부를 보여주는 방식은 효율성이 떨어진다. 따라서 장부를 정확히 기록하고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공개하는 것은 물론 학교홈페이지, 총학생회 게시판에도 회계 내역을 공개할 것이다. 공개하는 회계내역은 일주일 단위로 업데이트를 실시하겠다.

 

  ▲자취, 하숙 정보게시로 편의성을 추구하고 가격인하 및 질적 개선 효과를 유도한다고 했다. 정보게시와 가격인하의 구체적인 상관성을 말해 달라.

 흑석동 뉴타운으로 인해 공급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학생 주거 문제는 주택 공급이 아니라 주택 공급자와 수요자 간 연결고리의 부재이다. 벽에 부착한 전단지로는 입주여부, 자취방의 위치 등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다. 교내에 게시판을 설치하고 정보를 정리한다면 한층 원활 할 것이다. 한눈에 위치, 형태, 방 크기, 옵션, 식사, 보증금 가격 등을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들고 시설대비의 가격을 낮출 수 있다.

 

  ▲의식 개선 위원회를 건설한다고 했는데, 이 위원회의 목적 및 활동방향에 대해서 설명해 달라.

 의식 개선 위원회의 목적은 의혈 학우의 의식 개선이다. 더러운 강의실과 화장실, 도서관의 정리되지 못한 모습은 바로 우리의 현실이다. 다른 학우를 배려하는 의식이 바로서야 학내 분위기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위원회의 활동방향은 공모전이나 캠페인을 개최해 학우들의 의식을 바로잡겠다.

 

  ▲지하철 9호선 역명 재논의를 한다고 했다. 재논의 방식과 논의해서 제시할 역명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달라.

 현실적으로 어려울 수도 있다. ‘중앙대(흑석역)’을 원하는 대학원 총학생회와 연대하여 의견을 모아야 한다. 대학 본부의 가교 역할을 하여 서울 시장과의 만남을 주선할 것이다.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과의 친목도모를 통한 역명 당사자 간의 의견 통합도 고려하겠다.

 

  ▲교·강사 및 방호원 처우 개선은 비정규직 문제에서 일어나는 사회적 사안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처우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본부로부터 교·강사, 방호원의 총인원, 임금 현황 등의 정보를 받아 그들의 처우개선 방안을 모색하겠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