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한가요?
A:가능합니다. 중앙대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E-service를 찾은 후 온라인증명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터넷 발급의 경우 이전에 한번도 신청한 적이 없다면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Q:그 외 어떤 발급형식이 있나요?
A:우선 본관1층 학사운영팀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우체국에서 우편민원 신청을 해도 됩니다. 또한 팩스로 발급받기를 원한다면 동사무소나 행정기관에서 팩스민원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개인팩스나 회사팩스는 불가능하며 반드시 동사무소와 같은 행정기관용 팩스여야 합니다.

Q:창구로 직접 발급 받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A:석차(등수)가 기록된 성적표와 학적부는 창구에서만 가능합니다. 그 외 다량(5장이상)의 증명서가 필요하다면 창구가 편리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증명서이거나 소량일 경우(5장이하)는 자동발급기서 발급받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Q:전 자동발급기에서 발급이 안되던데요.
A:이 경우는 본인이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동발급기에서 발급안됨”을 선택해서 발급을 막아놓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발급이 가능하도록 바꿔놓으면 되고요. 또한 발급도중 도서연결실패란 메시지는 그냥 무시하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Q:취업용 성적표는 언제부터 발급 가능한가요?
A:취업용 성적표의 경우 4학년 1학기때는 본관1층 학사운영팀에서만 가능하며 4학년 2학기때는 자동발급기, 인터넷, 창구 모두 가능합니다. 단, 무조건 4학년이 되야만 발급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