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삼일제약 베트남 신공장에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공급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삼일제약 베트남 신공장에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공급
  • 박찬영 기자
  • 승인 2021.10.1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P 공장의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 및 품질 조직 혁신, 효율적인 프로세스 관리 가능"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전문업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대표 박영호)는 삼일제약의 베트남 현지 신공장에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계약을 통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삼일제약의 베트남 공장에 의약품 생산과정에 필요한 LIMS, EDMS 등 ‘생산 및 품질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점안제와 관련해 글로벌 CMO 및 CDMO 비즈니스 진출을 목표로 하는 삼일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의약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과정에 ‘생산 및 품질관리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생산업무의 효율성 증가와 품질이슈가 대폭 감소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은 글로벌 GMP(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 규정에 맞게 운영돼 공장에서 관리하는 모든 종류의 문서를 디지털 체계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GMP 공장의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 및 품질 조직 혁신, 효율적인 프로세스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약·바이오사를 중심으로 국내 제약사는 물론 해외플랜트에도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공급계약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회사 박영호 대표는 “당사는 국내 제약·바이오 회사 환경에 맞는 IT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실사에도 무결점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국내 제약·바이오사가 해외 시장 진출할 때 품질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글로벌 규격의 헬스케어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997년에 설립된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GMP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대웅그룹 연구소 시설과 플랜트에 시스템 공급 및 운영 업무를 주관하고 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가 원스톱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한 삼일제약 베트남 신공장 조감도.[사진=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