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이미징ㆍ인포매틱스 시장 갈수록 성장"
"의료 이미징ㆍ인포매틱스 시장 갈수록 성장"
  • 오지혜 기자
  • 승인 2021.08.0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보고서, "이미징 IT통합은 필수… 영상장비 교체 많을 듯"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최근 ‘2021 글로벌 의료 이미징 & 인포매틱스 시장 전망 분석 보고서(Global Medical Imaging & Informatics Outlook, 2021)’를 발표했다. 현재 의료 산업이 치료 비용 절감과 치료 결과 개선, 환자 만족도 개선, 의료진 업무 환경 개선 등 4대 목표 달성에 주력하면서 첨단 기술들을 활용해 시장 성장을 꾀하려는 의료 이미징 & 인포매틱스 시장에 더욱 활기를 불어주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이 같은 동향에 힘입어 글로벌 의료 이미징ㆍ인포매틱스 시장 규모가 최대 9.4% 성장율을 보이며 2020년 339억 달러에서 2021년 371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헬스케어 산업부의 아임란 칸(Imran Khan) 선임 연구원은 “의료 이미징 & 인포매틱스 시장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어 관련 기업들에게 비유기적 성장과 이들의 AI 제공에 관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들을 주고 일부 AI 프로그램에 대해 상환이 가능해지면서 이와 관련한 투자 수익률(ROI)이 검증된 강력한 비즈니스 사례가 업계에 등장할 것"이라면서 "의료 이미징 & 인포매틱스 분야에서의 AI 구현은 주로 국가 정책과 상환 가이드가 뒷받침되는 북미와 서유럽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효율성과 생산성이 그 어느 때보다 더 강조되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보고서는 효율성 향상을 위해서는 이미징 IT 통합이 필수라고 밝혔다. 여기에 국가 의료정책 개혁과 의료보험 시스템 변화, 예산 제약으로 인해 여러 의료기관들이 비-CAPEX(자본적 지출) 비즈니스 모델로 점차 눈을 돌리고 있어 빠른 기술 변화와 정밀 진단 및 치료에 주력하는 의료기관들이 늘어나면서 영상 장비 교체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AI와 클라우드의 발전과 함께 의료 이미징 & 인포매틱스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면서 관련 기업들에게 아래와 같은 성장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예상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글로벌 의료 이미징ㆍ인포매틱스 시장 규모가 최대 9.4% 성장율을 보이며 2020년 339억 달러에서 2021년 371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