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교직원, 코로나19 성금 모금 동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을 돕기 위해 중앙대 교직원들이 성금 모금에 동참했다. 모금은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중앙대 포탈을 통해 진행했다. 단체를 포함해 총 404명의 교직원이 참여했으며 약 4200만원의 성금이 모였다. 

  조성된 성금은 지난 1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전달됐다. 대외협력팀 나창훈 팀장은 “국가적인 위기 상황을 두고 대학의 사회적 책임의식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모금을 시작했다”며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라며 구성원들이 모금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루빨리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어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학생사회에서도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425명의 학생이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에 참여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하기도 했다.

 

<모집>
2020-1학기 독서 커뮤니티 회원 모집 

학술정보원에서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독서 커뮤니티 회원을 모집한다. 오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 진행하는 독서 커뮤니티는 ▲팀별 독서 모임 ▲팀별 독서 토론지 작성 ▲개인 독후감 작성 등의 활동을 한다. 회원에게는 토론 도서와 장소가 제공되고 우수회원에게는 표창장이 수여 된다. 6월 28일 이후에는 팀별 자유모임도 가능하다.

  신청은 독서포탈 중독(book.cau.ac.kr)에서 받으며 모집 인원 마감 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개인과 단체 모두 신청할 수 있지만 7명이 팀을 꾸린 단체를 우선 선발한다. 이후 개인 참여자는 관심 주제와 신청 요일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독서 커뮤니티 선정자는 홈페이지 공지와 문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로 오는 26일 예정된 오리엔테이션이 취소돼 선발 이후 합격자에게 개별로 관련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학술정보원 02-820-6190 또는 619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