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학점인정 프로세스 변경
서울캠 학생지원팀이 지난 12일 중앙대 홈페이지에 사회봉사학점인정 프로세스가 변경됐음을 알렸다. 이번 변경으로 앞으로 사회봉사학점인정 신청 시 봉사활동 사전신청을 하지 않아도 된다.

  변명된 사회봉사학점 인정을 절차는 다음과 같다. 먼저 1365자원봉사포탈 및 VMS에 등록된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후 봉사활동 확인서, 실습보고서, 활동사진 등의 실적을 레인보우시스템에 등록한다. 그 다음 사회봉사단의 확인을 거쳐 등록 실적 중 30시간 이상을 선택해 학점인정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한다. 누적 봉사시간이 30시간 이상인 경우 소속 단대교학지원팀에서 확인을 받은 후 학점을 인정받으면 된다. 그간 사회봉사학점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중앙대 포탈에서 사전에 신청한 뒤 소속 단대 교학지원팀의 승인을 받고 나서 봉사활동을 진행해야만 했다. 그러나 이번 개편으로 봉사활동 사전 신청 절차가 삭제되고 레인보우시스템 실적 등록 절차가 추가됐다.

  2018-1학기 등록 안내
  오늘(19일)부터 23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최종 등록 기간이다. 각 일자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등록금을 내면 된다. 단, 은행 창구 방문 납부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가능하다.

  등록금 고지서는 이번달 23일 오후 9시까지 중앙대 포탈 또는 학부모학사정보서비스에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하다. 해당 기간 외 추가 등록기간은 없으므로 1학기 등록금 미납자는 반드시 기간 내에 내야 한다. 2차 분할납부 등록도 진행된다. 2차 분할납부 시 실납부액의 25%를 내면 된다. 3차 분할납부 기간은 다음달 23일부터 27일, 4차 분할납부 기간은 오는 5월 21일부터 25일까지로 잔여등록금 전액을 내야 한다.

  등록금 납부는 개인별 등록금 입금계좌를 통해 실시하면 된다. 등록금 납부 여부 확인은 납부 당일의 경우 중앙대 포탈 접속 후 ‘학사마당-등록-등록금당일납부확인’을 통해 조회 가능하며 납부 다음날부터는 ‘학사마당-등록-등록금납입확인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1 교환학생 설명회 일정
  국제교류팀에서 2019-1 파견 교환학생 설명회 및 선발 일정을 발표했다. 파견설명회는 양캠에서 각각 진행되며 신입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교환학생 설명회도 개최된다.
국제교류팀 발표 내용에 따르면 다음달 6일 서울캠에서 1차 설명회가 열리며 오는 5월 2일 안성캠에서 파견설명회가 열린다. 신입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는 다음달 5일 서울캠에서 있을 예정이다. 2019-1 교환학생 지원신청 접수일은 오는 7월 10일부터 17일까지다. 추가 문의사항은 국제교류팀 또는 outbound@cau.ac.kr로 하면 된다.

  ■바로 잡습니다
  지난 제1914호 1면 ‘대학평의원회 구성 불투명하다’ 기사에서 제7기 직원평의원으로 선출된 학술정보원 신진환 차장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를 안성캠 학술정보원 신진환 차장으로 바로 잡습니다. 앞으로 더욱 정확한 보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