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재미와 나눔을 함께, ‘봉사의 날’

지난 7,8일 310관(100주년기념관 및 경영경제관) 1층 로비에서 사회봉사단이 주최한 ‘중앙대학교 봉사의 날’ 행사가 열렸다. ‘봉사의 날’ 행사는 체험기부형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는 어렵다’라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사랑의 에코백·티셔츠 만들기 ▲시각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헌혈 등이 진행됐다. 제작한 물품은 각 봉사단체에 기부된다. ‘에코백 만들기’에 참여한 정슬기 학생(사회학과 1)은 “봉사의 날 홍보 메일을 보고 참여했다”며 “재미와 함께 뜻 있는 기부도 할 수 있어 의미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생명과학과 인력양성 사업단 연구 발표

  지난 9일 102관(약학대학 및 R&D센터) 3층 대강당에서 생명과학과와 BK21플러스 생명과학 인력양성 사업단이 주최하는 ‘생명과학 인력양성 사업단 연구 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1부 연구성과 발표회와 2부 만찬으로 구성됐다. 발표회에서는 생명과학과 박사과정 대학원생들의 우수논문 발표가 진행됐고 학부생과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강당 앞에서는 포스터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연구성과를 알리기도 했다. 생명과학 인력양성 사업단장을 맡은 서상범 교수(생명과학과)는 “이번 발표회를 계기로 생명과학과와 학생들의 연구 역량이 한층 더 향상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청>

  2018-1 다전공 신청 시작
오늘(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18-1 다전공 신청’ 기간이 열린다. 이번 다전공 신청을 통해 ▲복수전공 ▲융합·연계전공 ▲자기설계전공 ▲자기주도창의전공 ▲부전공 등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신입학자는 주전공학과(부)에서 2학기 이상, 편입자는 주전공학과(부)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이다. 부전공을 제외한 다전공은 평균 평점 2.00 이상이어야 한다. 다전공 신청 결과는 다음해 1월 26일 이후 중앙대 포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자기주도창의전공 신청 결과는 개별 통보된다.

  다빈치소프트웨어 공모전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할 흥미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겨루는 ‘2017 다빈치소프트웨어 공모전’이 열린다. 대회 주제는 사회 정서에 위배되거나 물의를 일으키는 주제가 아니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참가자격은 <컴퓨팅적사고와문제해결>을 이수한 재학생으로 개인이나 3인 이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