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의료서비스 인정받아
고객중심경영대상 수상

  지난달 22일 중앙대병원이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실시한 ‘2012 고객중심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고객중심경영대상은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범 기관 및 단체에게 주어지며 올해로 9회를 맞이하고 있다.

  고객중심경영대상은 고객중심경영 전략, 추진현황, 성과, 산업계 기여부문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올해 처음 후보가 된 중앙대병원은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높게 평가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대병원은 다정, 긍정, 열정이라는 키워드와 ‘하나된 마음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진료를 하자’는 슬로건을 토대로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고객의 개인별 맞춤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건강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바로 당일 진료를 가능하도록 하며 원활한 피드백을 위해 고객 만족도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종이 대신 전자문서를 사용해 친환경병원을 실현하고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으로 약 복용시간 알림 등 고객의 편의를 증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앙대병원은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함께 의료적 측면의 질적 향상도 꾀하고 있다. 현재 중앙대병원은 의과대학, 약학대학, 간호대학, 의약학연구원 등 소속된 연구원들과 함께 CAU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로 인해 앞으로 중앙대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각 계열간의 협력을 통한 유기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수상에 대해 중앙대병원 김성덕 원장은 “우리가 노력한 만큼 고객들도 중앙대병원을 아껴주셔서 수상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중앙대병원이 가장 친절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병원은 2010년 최우수 지역 응급의료센터로, 지난해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관리에 우수한 상급종합병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