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에 사이버 강의가 개설됨에 따라 계절학기도 재택 수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계절학기에 개설되는 사이버 강의는 대학영어, 생활영어. LIVE ENGLISH 3, 디자인의 이해, 우리 인삼의 이해, 그리스 로마 신화, 컴퓨터 시스템과 인터넷, 컴퓨터 OA 등 총8과목의 9개 강좌이다.

계절학기 재택 수업은 처음 시행하는 것으로 기존의 OCU와는 차별화 되었다는 것이 2캠 학사운영과(과장:전승길)측의 의견이다. OCU의 경우 수업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었으며 상대 평가도 공정하게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

반면 이번에 개설된 사이버 관리는 향상된 LMS시스템을 사용해 성적관리, 수업, 출석 관리 등을 정확히 평가하게끔 되어 있다. 또한 동영상이 파워포인트로 이루어져 있어 반드시 읽도록 되어 있으며 오프라인상에서도 한차례 이상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이번 사이버 강의에 대해 전승길 2캠 학사운영과장은 “사이버 강의 개설은 학생들이 방학동안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 등 개인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측면”이라며 “2학기 때는 사이버 강의를 확대해 30개 정도의 강의를 개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계계절학기 사이버 강의 수강 신청 인원 제한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그동안 계절학기 개설과목 시간표에 관련한 학생들의 불만 사항이 지속적으로 접수되어 왔다. 현재 계절학기 개설 과목의 시간표는 과목별로 조를 나누어 요일에 따라 시간이 다르게 배정되어 있어 이에 혼란이 야기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학사운영과측은 “이는 중복되는 과목을 최소화 하여 학생들의 과목 선택 폭을 넓혀 주기 위함”이라며 “과목별로 요일과 교시가 하나로 통일 된다면 강의실 여건 등의 요인으로 인해 계절학기 개설 과목은 현재 개설되어 있는 과목보다 20%정도 줄어 든다”고 전했다.

계절학기 수강신청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2면 하단 광고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