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학년도부터는 제2캠퍼스 재학생들이 하루먼저 수강신청을 하고 이튿날 제1캠퍼스 재학생들이 수강신청을 하는 것으로 제도가 변경되었다. 제도가 변경됨에 따라 2캠의 경우는 내년 2월 7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2캠 개설과목을 우선적으로 수강신청 해야 하며, 8일 오전 9시부터 18일 자정까지는 양캠 전 재학생의 수강신청이 이루어진다.

그동안 양캠 재학생들은 동일한 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해왔으나 이로 인해 서버의 과부하가 발생, 수강신청이 지연되는 상황이 속출하였다. 학사운영과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캠퍼스별로 수강신청일자를 달리하여 수강신청을 분산토록 제도를 변경했다.

이와 더불어 수강신청 방법도 개선되었다. 다음 학기부터 1개의 ID로 여러 컴퓨터에서 다중으로 수강신청 창을 열 수 없으며, 수강신청 접속 후 별도의 진행 없이 5분이 경과되면 접속이 자동 차단된다.

또한, 그동안 전공과목의 수강신청 인원 배정은 자기학과 학년생, 자기학과 타학년생, 타학과 학생, 복수전공·부전공·연계전공자로 나뉘어 있었다. 이로 인해 수강신청 시 복수전공자들은 학과에서 전공을 듣도록 허락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부전공자들과 함께 묶여 주전공 학과생들과 같은 수업권을 보장받지 못했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고자 학사운영과측은 내년부터 부전공과 자유선택을 한데 묶고, 복수·연계·설계 전공을 따로 구분 짓도록 인원관리 개선안을 내놓았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