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동결로 인해 학교 관리에 어떤 영향을 받고 있는가

올해 이종훈 총장이 내건 '10%절약 운동'을 기본 방침으로 학교를 운영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학교 지출 중 많은 비중을 차지햇던 용역 인건비를 점점 줄여나갈 계획이다. 즉 불필요한 용역 인원을 감원해 효율적인 업무화를 추진할 것이다. 또한 제품 구매시 먼저 시장조사를 해 입찰 금액의 한도선을 정할 것이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예산절약 및 자원재활용 캠페인의 의미는

IMF와 등록금 동결문제와는 상관없이 오래 전부터 실행했어야 할 일이다. 재정적 절약으로 남은 예산은 학생들을 위한 교육시설,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투자를 할 수 있으며 학교 복지 개선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

△이같은 절약운동을 잘 모르는 학생들이 갑작스런 학교측의 조치에 당황하는 사례도 적지 않은데

방학 기간이라 학생들과 제대로 협의를 하지 못한 채 시행하게 되어 우선 미안하다. 하지만 경제위기와 학교재정 절감을 위한 계획사업으로 이해해 주었으면 한다. 만일 불편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관리처에 연락을 해주기 바란다. 관리처에서는 이를 검토해 합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조처를 취하겠다.

△부서별로 연계할 방안은 갖고 있는가

관리처에서 솔선수범을 해 다른 행정부서에서도 절약운동을 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한편 인권복지위원회가 주관하는 종이컵 없애기 등 '애국 . 환경운동'과 관련된 캠페인은 총학생회와 논의해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