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캠퍼스 학생회의 조직이 예전의 국, 부장 중심 체계에서 위원회와 팀제를 중심으로 새로이 개편되었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기존의 학생운동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되지 않으면 학생들의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위기감에서 변화의 폭도 그만큼 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에 있던 연대사업국과 정치사회국이 통합되는 등 최근 사회 전반의 구조조정과도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다.

최복기 부총학생회장(문과대 사학과 . 4)은 이번 조직개편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즉 가장 특징인 팀제는 직책별이 아닌 직무별로 이루어짐으로써 문제해결을 위해 학생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설 수 있다는 것이다. 또 기존의 국체계는 중앙집권적 면이 강해 다양화되고 있는 학생들의 흐름에 맞지 않다는 것이다. 이런 시대변화에 따른 일종의 분권화 움직임이라 할 수 있다. 즉 단대의 실무부담을 줄이고 종국에는 핵심적 사업만 총학에서 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루어졌다.

제1캠퍼스 최복기 부총학생회장(문과대 사학과)은 "이러한 조직개편이 앞으로 시행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시에는 문제점을 계속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98년 의혈중앙을 이끌어갈 제1, 2캠퍼스 총학생회 간부는 다음과 같다. 제1캠퍼스 사회연사위원장과 여론홍보위원장은 아직 미정이다.

한편 제2캠퍼스는 국장체계에서 학자팀, 사무팀, 정책팀의 팀제 운영방식으로 바뀐 것이 특징이다.

<제1캠퍼스>

*총학생회장 : 제민준(법대 법학과 . 4) *부총학생회장 : 최복기(문과대 사학과 . 4) *사무국장 : 조현선(문과대 심리학과 . 4) *정책위원장 : 임용성(법대 법학과 . 4) *대학개혁학생자취위원장 : 김현성(정경대 정치외교학과 . 3) *문화위원장 : 고재범(공대 건설환경공학과 . 3) *인권복지위원장 : 김광창(경영대 경영학과 . 4) *졸업준비위원장 : 김호진(공대 기계공학과 . 4)

<제2캠퍼스>

*총학생회장 : 김한용(외대 영어학과 . 4) *부총학생회장 : 김재근(사회대 상경학부 . 3) *사무국장 : 연창훈(산업대 축산학과 . 3) *정책국장 : 재연숙(외대 영어학과 . 4) *학자국장 : 김진만(산업대 식품가공학과 . 4) *문화국장 : 정은경(외대 영어학과 . 4) *홍보국장 : 이정연(산업대 산업정보학과 . 3) *세교팀장 : 유은혜(사회대 상경학부 . 3) *총무부장 : 유혜연(사회대 상경학부 . 3)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