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발음 사전(이주행외 공저, 지구문화사)

기존의 국어사전이 문자 언어로서의 국어의 정확성을 추구해 왔기 때문에 표준발음법'과 악센트 등의 문제를 간과한 것에 반해 음성언어로서의 본질적인 국어의 정확성을 추구한 국어발음 사전이다.
이 책은 정확한 발음을 위하여 '표준발음법'에 따라 표준 발음을 확정하여 한글과 국제 음성기호(IPA)로 병기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국어사전에 따라 달리 표기된 단어의 소리길이는 중세 문헌과 근세문헌의 대조 작업과 음성분석기의 실험을 통해 정확을 기하였다. -2만5천원

◇IMF사태 원인을 알면 대책이 보인다.(홍종학저, 해남)

구제금융사태를 맞고 있는 오늘날의 경제위기에 대한 원인을 재벌문제에서 찾고 있는 이책은 논리적이고 감정적이지 않은 시각으로 차분하게 분석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8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장에서 7장까지는 IMF사태 발생 전의 집필부분으로 경제위기로의 진행과정을 생동감 있게 펼치고 있으며, '미시적 경제분석'의 방법을 도입하여 기업의 문어발식 확장등의 현상을 설명한 것이 눈에 띈다. 8장은 IMF이후에 집필한 부분으로 필자의 소견을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8천원

◇인터넷이 기업경영을 바꾼다(양광민외 공저. 영진출판사)

정보화시대에 있어 사화전반의 변화를 근본적으로 촉발하고 있는 인터넷을 '기업경영'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하고 있다.
향후 인터넷이 기존의 시장과 상거래, 기업의 구조조정 그리고 산업부문에 초래할 변화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상의 증권거래와 가상무역, 전자상거래, 인터넷 상점과 인터넷 광고등의 사항을 다양한 실례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6천원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