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근로자 모임방 설치

사당 1동 1010-36호 2층에 기원을 개업한 차동석씨(54)는 무료로 실직자들을 위한 휴식 및 직업정보 제공 공간인 '근로자 모임방'을 개설했다. 구청은 구직정보에 필요한 팩시밀리, 공중전화 등의 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

○…건강증진센터 운영

보건소는 구민에게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종합건강진단과 체력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구민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건강증진센터(820-1645)로 하면 된다.

○…가드 펜스 설치

구청은 교통사고 예방과 택시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택시정류소 주변 6개소와 학생들의 무단횡단으로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2개소에 가드 펜스를 설치할 예정이다.

○…장애아동 양육수당 지급

구청은 올해부터 관내의 저소득층인 생활보호대상자 중 등록장애1~3급의 만 18세 미만의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양육비를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지급 신청시 구비서류는 장애인 수첩과 본인 또는 보호자의 은행통장 사본을 사회복지과(8201355~7)로 제출하면 된다.

○…실직가정에 온정을

구청은 실직된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도와주기 위해 자녀의 구립 어린이집 보육료를 50% 감면하기로 했다. 입소시 실직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해당 어린이집에 제출하면 된다. 입소희망자가 많을 경우는 총 정원의 5% 범위 내에서 초과하여서도 신청 접수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