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글모음집 '백로'원고 모집

구청은 지난 1일부터 노는 말일까지 모든 구민을 대상으로 제4호 '백로'에 실을 원고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시, 소설, 수필등이며 모집된 원고는 전문 문학인에게 의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채택되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한다. 제4호 '백로'는 12월경 발간될 예정이다.

○…쓰레기 감량기기 시험운영

구청에서는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해 지난 10월 2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구청후정에서 음식물쓰레기감량화기기를 시험운영한다.
음식협회임원과 아파트부녀회장등 24명을 위촉하여 편리성, 안전성, 가격들을 비교, 평가한 뒤 선정된 제품은 추후 설치의뢰가 있을시 추천할 예정이다.

<안성군>

○…'도민의식 함양 큰상' 후보자 공모

경기도 '경기 자기모습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도민의식 함양 큰상'후보자를 지난 1일부터 오는 말이까지 공모한다.
공모부분은 '자치주민 제모습 찾기'와 '역사와 전통 가꾸기','활기찬 내고장 가꾸기' 세가지이다.
도내 거주하는 도민이나 기관, 단체등 누구나 후보신청이 가능하며 해당지역 민원실에 신청하면 된다.

○…만세고개 성역화

건설교통부는 지난 10월30일 '만세고개 3·1운동성역화사업'에 대한 사업을 승인했다. 사업대상지인 원곡면 칠곡리 만세고개 일원은 3·1운동 전국 3대 실력항쟁지중 하나로 일제 축출을 결의했던 장소이다.
안성군은 이곳을 성역화하여 선열들의 자주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후세들의 교육의 장으로 활용키 위해 약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기념관, 사당, 기념탑등을 건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