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자전거 보관서 설치

구청에서는 평소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익을 위해 지하철역등 대중교통 환승지역에 자전거 보관소를 대방역앞, 사당역앞, 신대방역앞(서쪽), 보라매공원 입구(3개소)등 총 6개소에 1백 89대를 11월말까지 설치하여 무료로 운영한다.

○…청소년 유해 업소 자율정화 실천 결의대회

최근 학교 폭력등 날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녀 안심하고 보내기 운동`과 병행하여 청소년을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자 학원중심지역인 노량진역 앞에서 지난달 29일 오후 5시 4차례에 걸쳐 청소년 유해업소 자율정화 실천결의대회를 실시하였다. 구청은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유료주차장 개설

주차질서 확립과 교통소통 및 승용차 소유자의 주차편의 제공을 위하여 신대방2동 보라매 상업용지 앞 노외 주차장 77구획을 오는 98년9월 7일 까지 민간업자와 위탁을 하여 유료주차장을 개설하였다. 구는 노외 주차장 유료화로 그간 대형 상업건물건축등으로 무질서하게 난립되던 무단 장기 주차를 방지함으로서 주차질서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요금은 주차후 30분까지는 1천원으로 30분 초과마다 5백원이 추가된다,

○…유행성독감 예방접종 실시

보건소(소장:김인국)에서는 오는 11월말까지 폐질 환자, 심장질환자,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유행성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수수료로 10세 미만은 1천 5백원이며 이상은 3천원이다. 생활보호대상자 및 사회복지시설 수용중인 만성질환자는 무료로 실시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