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의혈사랑 축전' 이 오늘(6일)부터 9일까지 4일 동안 제 1,2캠퍼스에서 열린다. '97 흑석ㆍ안성 중앙인 한마당'은 '만남, 회상, 예언, 전진, 화합, 기약"이란 주제로 오는 10일 제 1캠퍼스에서, 대동놀이와 청룡가요제를 중심으로 열린다.

'97 의혈사랑 축전'은 조직활동과 대중운동을 풀어 가는 과정의 쟁점, 대학문화 역량의 현주소와 미래 방향성 설립, 대중 안에서의 학생회 강화 등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 기간동안 제 1캠퍼스 총학생회 (회장: 최일형, 사회대 회계학과ㆍ4) 역시 오늘(6일) 안성주ㆍ학생 한마당, 오는 7일 동포돕기 문화제, 9일은 의혈대첩을 진행하여 동아리연합회(회장: 김재한, 산업대산업정보학과ㆍ4)와 함께 청룡가요제를 전시한다.

그 밖의 각 단대별 행사는 다음과 같다.

<제1캠퍼스>

△문과대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도서관 앞에서 '사진ㆍ그림 전시회'등과 행사의 거리행사를 진행한다. △자연대는 오는 9일 ' 람제'를 시작으로 자연대 주변에서 하루 감옥체험 등 단대 행사가 펼쳐진다. △공대는 오늘(6일)부터 8일까지 '대중문화에 대한 비판과 평가'. '올바른 대중문화에 대한 방향제시'. '34대 공대 학생회에 대한 평가'등의 학술제와 '달걀 떨쳐 안 깨뜨리기'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사범대는 오는 7일부터 해방광장에서 음식페스티발, 컴퓨터 점, 공예품 전시회를 갖는다. △법대는 오늘(6일)부터 9일까지 모의대선거리와 북한동포 사진전등을 갖는다. △경영대는 경영대 건립기금과 백혈병 학우 돕기 운동으로 공간 이동 승용차, 리어카 드라이브 등의 행사를 갖으며 9일 해방광장에서 ?울제를 실시한다. △약대는 오는 7일 대운동장에서 체육대회를 한다. △의대는 오늘(6일)부터 8일까지 의대건물 로비에서 영화제를 개최한다.

<제2캠퍼스>

△산업대와 사회대는 연합대동제르 실시한다. 오는 7.8일 양일간 원형관 앞에서 폭풍가요제 및 학술제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외국어대는 외국어문학관 앞에서 오는 7일 개막제와 학술제를 8일은 외대인의 밤과 체육행사를 한다. △가정대는 오는 8, 9일 가정대 1112강의실과 가정과학관 앞에서 각각 가정인의 밤 및 학술제를 실시한다. △건설대 역시 오는 7,8 양일간 건설공학관앞에서 가요제, 학술제, 장터등 다양한 행사를 한다.

이밖에 교육방송국(UBS)은 '저항하는 젊음, 그리고 락'이라는 주제로 락커 신중현씨의 음악 강연회와 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1캠퍼스는 오는 9일 의혈로에서 제 2캠퍼스는 오는 8일 대운동장에서 열린다.

한편 △예술대와 음대의 연합대동제 성격을 가진 '서라벌 예술제'는 다른 단대와의 특수성을 고려 오는 24일부터 26일 까지 한강 고수부지에서 별도로 실시할 예정이다.

<정기평ㆍ김동국 기자>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