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패션 크리에이터와 학생들의 착장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출처 안성캠 총학생회 공식 유튜브
유명 패션 크리에이터와 학생들의 착장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출처 안성캠 총학생회 공식 유튜브
‘라떼는 말이야’에서는 송가인 동문과 중앙대에 관한 추억을 나눴다. 사진출처 안성캠 총학생회 공식 유튜브
‘라떼는 말이야’에서는 송가인 동문과 중앙대에 관한 추억을 나눴다. 사진출처 안성캠 총학생회 공식 유튜브

비대면 학사 아쉬움 덜어 
유명인사 함께한 프로그램 진행

10월 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안성캠 가을축제인 ‘2021 CAU:LLOWEEN’이 진행됐다. 가을축제는 유튜브를 활용한 행사와 할로윈을 주제로 꾸민 안성캠 수상 무대 산책로 개방 등으로 구성됐다. 

  10월 28일에는 ‘라떼는 말이야’, ‘나의 패션을 찾아줘’, ‘중앙가요제’가 진행됐다. 라떼는 말이야는 가수 송가인 동문(음악극과 05학번)이 출연해 중앙대 재학 시절 추억을 나누며 학생들의 고민을 상담한 후 노래를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A학생은 “중앙대 선배인 송가인 동문이 캠퍼스 주변 놀 거리 등 유용한 정보를 알려줘 기억에 남은 행사”라고 말했다. 

  쩡대 패션 크리에이터가 출연한 나의 패션을 찾아줘는 신청을 받은 참가자들에게 패션에 관한 조언을 해주는 행사였다. 정해진 주제로 패션디자인전공 학생과 신청자의 착장을 도와주는 대결을 펼치기도 했다. 중앙가요제는 영상 예선을 거쳐 6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실시간 문자 투표로 우승자를 선정했다. 해당 행사의 유튜브 생방송을 시청한 B학생은 “현장에서 노래를 듣지는 못했지만 좋은 무대를 보여줬기 때문에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10월 29일에는 ‘중앙미장원’, ‘CAU 보이는 라디오’. ‘HEALTH ROAD’가 진행됐다. 미용 크리에이터 금강연화가 출연한 중앙미장원은 학생들의 헤어스타일을 상담하며 즉석에서 미용 시술해주는 행사였다. B학생은 “평소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있어 관련 조언이 유용했다”고 답했다. 

  신용재·김원주 가수로 이뤄진 2F가 출연한 CAU 보이는 라디오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사연을 읽어주며 노래를 불러주는 방송이 진행됐다. B학생은 “학생들의 사연을 유명인이 직접 이야기해준 점이 재밌게 느껴졌던 것 같다”고 밝혔다. 말왕 헬스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여러 운동을 알려주는 HEALTH ROAD에서는 대면 참가 학생을 포함해 실시간 화상강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더 많은 학생과 함께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 댓글창에 나타나는 마스코트 ‘푸앙’을 촬영해 제보하면 상품을 주는 행사도 있었다. A학생은 “상품인 굿즈를 갖고 싶어 열심히 참여했다”고 말했다. 행사가 끝날 때마다 C-ART­IST 참가자의 공연 영상이 나오기도 했다. 할로윈 데이를 맞아 안성캠 수상 무대 산책로도 특별하게 꾸몄다. 할로윈 소품들로 새롭게 탈바꿈한 수상 무대 산책로는 방역 스티커를 부착한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이는 대학별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서 대면 축제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던 학생들로부터 호의적인 반응을 얻었다. 

  가을 축제에 관해 학생들은 긍정적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노세은 학생(동물생명공학전공 1)은 “축제 행사를 열심히 준비한 게 느껴졌다”며 “비대면 축제다 보니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이 제한적이라 아쉬웠다”고 전했다. A학생은 다양한 전문가들의 조언이 도움 됐으며 만족스러운 축제라며 많은 홍보가 이뤄져 더 많은 학생이 참여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B학생은 “실시간 댓글창을 통해 다른 학생들과 짧게나마 교류하며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며 “코로나19가 진정되고 다른 학생들과 만나 대면으로 축제를 즐기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