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와 복지혜택 등 담아 
안성시청 홈페이지서 열람 가능

안성시가 시내 각종 민원서비스와 생활 정보를 담은 ‘안성생활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가이드북에는 안성시의 ▲주요시설 안내 ▲공공시설 및 편익시설 안내 ▲민원서비스 ▲복지서비스 ▲문화관광 등의 정보로 구성됐다. 

  안성시는 기존 시민뿐만 아니라 안성시 생활을 새로 시작하는 전입자까지 쉽게 정책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김은숙 안성시청 토지민원과 주무관은 “공공시설 위치 등 사소한 문의가 많다”며 “일반 시민이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사업 내용도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가이드북에는 생활 쓰레기 배출 안내 등 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정보를 담았다.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주거안정 월세대출’ 서비스 안내와 도서관 등 공공 편의시설의 정보도 수록됐다. 김은숙 주무관은 “가이드북에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있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안성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각종 민원 혜택이나 복지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았으면 한다”며 “적극적으로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가이드북은 기존 ‘안성생활 가이드’와 다르게 글자와 판본 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였다. 중국어 및 러시아어 번역본도 별도로 제작될 예정이다. 안성시청 홈페이지(전자민원→민원안내→생활가이드북)를 통해 PC나 모바일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