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9명 이상 참여시 개회 가능
줌을 통해 온라인 개최 예정

서울캠 총학생회(총학)가 학생총회 소집을 공고했다. 학생총회는 6일 오후 6시 30분에 화상강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총회는 3159명 이상이 참여해야 개회가 가능하다.

  소집 내용에는 ‘총회 개최 7일 내에 2020 회계연도 추정결산, 임의장학기금의 세부내역, 임의특정목적기금의 세부내역을 공개할 것’, ‘합리적인 근거 없이 영업비밀 등을 이유로 정보를 비공개하던 관행을 중단할 것’, ‘학생과의 협의를 통해 정보 비공개 세부기준을 새로 작성할 것’ 등이 포함됐다.

  총학은 학생총회 소집 공고문에서 「중앙대 총학생회칙」 제13조에 의거해 학생총회를 소집한다고 밝혔다. 「중앙대 총학생회칙」 제13조에 따르면, 학생총회는 회원 500인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총학생회장이 3일 이내에 반드시 소집해야 한다.

  22일 ‘프로젝트 탈곡기’는 학생총회 소집을 위한 학생 연서명을 최승혁 서울캠 총학생회장(경영학부 4)에게 전달했다. 최승혁 회장은 “3일 오전 중으로 연서명 명단을 확인했다”며 “연서명 유효인원은 578명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임규원 서울캠 부총학생회장(프랑스어문학전공 4)은 1000명가량 수용할 수 있는 줌 계정을 이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승혁 회장은 “학생총회를 동시 송출할 계획”이라며 “소집 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신원을 확인한 후, 신원 확인이 완료된 사람들만 학생총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