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코로나19특별장학금 지급 
4일 특성화(코로나19특별)장학금이 지급됐다. 지급 대상은 2020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중 수업료 실납부액이 있는 인원이다. 

  실납부액은 수업료에서 기수혜 장학금 수여액을 제외해 산정됐다. 해당 금액의 약 1.3%가 개인계좌로 지급된다. 외부 장학금 수혜 등으로 코로나19특별장학금 예상 지급 금액이 1만원 미만으로 책정되는 경우 지급 대상에서 제외한다.  

  2020학년도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이 있는 경우는 대출 상환으로 처리된다. 이외 학자금대출이 있다면 본인이 직접 상환해야 하며 미상환 시 중복지원으로 2021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및 장학금 수혜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 

  자세한 지급 내역은 중앙대 포탈→내 정보 수정→개인장학내역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희망플러스 장학생 선발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021년 희망플러스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 희망플러스장학금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졸업 예정 학생들이 학업 수행과 사회 진출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285명을 선발해 각 150만원을 지급한다. 

  희망자는 ▲서울 소재 대학 졸업 예정(혹은 서울 시민 중 비서울 소재 대학 졸업 예정) ▲기초생활수급자 혹은 차상위계층 ▲전체학기 평균 성적 80점 이상 등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후 온라인 신청서, 성적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희망플러스장학금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한다. 결과는 2차례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21일 온라인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