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별 시험장 운영 여부는 미정
상황 따라 응시제한 받을 수도

23일 입학처가 ‘2021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공지했다. 입학처는 코로나19 확진자, 자가격리자, 유증상자는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고 알렸다. 이후 원서접수 시 응시자에게 사전동의를 받는다.

  8월 4일 교육부가 ‘코로나19 대응 2021학년도 대입 관리방향’을 발표했다. 원칙적으로 응시자는 각 대학에서 시험을 치러야 한다. 하지만 자가격리자는 교육부가 지정하는 권역별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러야 하며 확진자는 응시할 수 없다.

  입학처는 아직 권역별 시험장 운영을 결정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한강호 입학관리팀장은 “교육부에서 시험 장소만 제공할 뿐 파견 인력 및 비용은 부담하지 않는다”며 “대학이 자체적으로 비용을 부담해야 하기에 많이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세와 타대 권역별 시험장 운영 여부를 확인하고 적절히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앙대는 논술고사를 진행하는 12월, 코로나19 확산세를 파악한 뒤 자가격리자 권역별 시험장 운영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이에 12월 확진자 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확진자, 자가격리자, 유증상자는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 한강호 팀장은 “원서접수 시 상황에 따라 응시하지 못할 수 있다고 알렸다”며 “실제로 응시를 제한하지 않더라도 학생들에게 사전동의를 받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역별 시험장을 운영할 시 시험지 배부 과정에서 시험 문항이 유출될 수 있는 문제점이 있다. 이에 한강호 팀장은 “문제지를 암호화한 뒤 시험 당일에 암호를 해제해 출력하는 등 대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