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년정책 논의할 위원회 구성
  • 김현우 기자
  • 승인 2020.09.14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 수립부터 심사까지 참여
청년정책 발전에 첫발 내디뎌

안성시가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을 모집함으로써 청년들이 청년정책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안성시가 추진하는 청년정책을 심의하고 자문한다. ▲정책 기본계획 수립과 변경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평가 ▲시행 사업 조정 등을 심사하며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의견을 제시한다.
  모집인원은 청년 6명, 전문가 1명, 시민 1명으로 총 8명이다. 청년은 19세 이상 34세 이하 안성시 주민으로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청년정책과 관련해 전문성과 학식을 갖춘 전문가와 청년 문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도 모집한다. 서류심사로 위촉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신대현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주무관은 “주요 활동 경력과 청년정책 관심 정도가 선발기준”이라고 말했다.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작성해 18일 오후 6시까지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아동청소년팀으로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청년은 공고일 기준 안성시 거주를 확인할 주민등록초본과 청년활동 증명이 가능한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신대현 주무관은 “정부의 관심으로 여러 지방자치단체에 청년부서·팀을 개설했다”며 “안성시도 청년정책위원회를 꾸림으로써 첫발을 내딛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