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2020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산학협력 고도화형)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산학연계 교육과정 참여 경험을 공유해 산학협력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모집 대상은 LINC+ 산학협력 고도화형 수행대학과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소속 학생이다. 신청 기한은 10월 12일 오후 12시까지다. 참가신청서와 영상콘텐츠는 이메일(jhyeouj@cau.ac.kr)을 통해 받는다.

  1단계 대학 자체 심사와 2단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교육부장관상 1명을 포함한 수상자 17명을 선정한다. 우수작은 산학 협력 EXPO 전시 등 산학연계 교육과정 운영 우수성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LINC+ 사업운영팀(02-820-6840)에 하면 된다.

 

<선정>
한국사회과학연구지원 중형단계 선정

8월 31일 송해덕·홍아정 교수(교육학과) 연구팀이 교육부·한국연구재단 주관 2020년 한국사회과학연구지원(SSK)사업 중형단계 진입평가에 최종 선정됐다. 연구팀은 7년간 연구비 16억1000만원을 지원받는다.

  2010년 정부는 「학술진흥법」 제3조 및 제5조에 근거해 SSK 사업을 신설했다. 한국 사회과학 연구의 학문 자생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사회과학자를 양성해 우수 연구집단 육성을 목표한다. 또한 국가·사회 변화에 따른 연구 수요를 반영해 사회과학 연구의 적실성을 제고하고, 사회과학 분야 연구 동향 정보 제공과 연구자 네트워크 구축에 힘쓴다.

  연구팀은 한국형 통합몰입 모델을 학교, 기업, 시민사회 등으로 확산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 정책 개발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