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0-2 다전공 신청 안내
오늘(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2020-2 다전공 신청’ 기간이다. 다전공 신청에는 복수전공, 연계전공, 융합전공, 자기설계전공, 부전공이 포함된다.

  신청자격은 신입학자 2학기 이상 수료, 편입학자는 1학기 이상 수료이며 평균 평점 2.00점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단 졸업예정학기 신청은 불가하다. 신청은 중앙대 포탈(https://mportal.cau.ac.kr)→학사마당→전공신청에서 직접 가능하다. 합격자 공고는 오는 7월 31일 이뤄지며 이는 중앙대 포탈→ 내 정보수정→ 다전공 현황에서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유의사항으로 2009학년도 이후 입학한 학생은 전공심화과정 혹은 다전공 중 한가지 이상을 의무 이수해야 한다. 복수전공의 경우 학과·부별 전공기초 이수기준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연계전공 및 자기설계전공의 경우 (http://fusion.cau. ac.kr)에 접속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장학>

인문100년장학금 신규 장학생 선발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인문100년장학금’이 신규 장학생을 선발한다. 해당 장학 제도는 인문·사회계열 우수학생에게 학자금을 지원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청유형은 전공탐색유형과 전공확립유형으로 나뉘며 유형별로 I유형과 II유형을 포함한다. 전공탐색유형은 인문·사회계열 재학 중인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다. 전공확립유형의 경우 해당 계열 재학 중인 3학년 재학생이 선발대상이다. 지원금액은 I유형의 경우 등록금 전액과 생활비 200만원이며 II유형은 등록금 전액이다. I, II유형 모두 기초생활수급자는 생활비 200만원을 추가로 지급받는다.

  신청기간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20일 오후 3시까지며 신청은 방문접수(107관 201호)와 우편접수로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서울캠 학생지원팀(02-820-60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

튜터링 참여자 모집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이번학기 튜터링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4일 자정 전까지로 전공교과, 재능나눔, 대학생활 총 3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모집대상에는 이번학기 수업연한 이내 재학생이며 튜터와 튜티 모두 지원 가능하다. 

  각 팀은 이클래스를 활용해 튜터링 활동을 진행하며 팀별 계획에 따라 5회 이상 비대면 활동 진행 후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우수팀에는 장학금이 지급되며 이수 조건을 충족한 팀의 튜터는 별도의 장학금을 수령할 수 있다.

  유의사항으로 양캠 재학생 모두 지원 가능하다. 1인 1개 프로그램만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 시 해당 팀은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다. 또한 팀 단위 지원자를 우선 선발하고 개별 신청자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임의로 팀을 꾸린다. 문의사항은 교수학습개발센터(02-820-6745, ctl2@cau.ac.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