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이영찬 선거사무소
  • 생년월일 : 1967.08.16
  • 전) 안성시 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 전) 안성시 시의원
  • 재산(천원) : 720,702
  • 병역 : 군복무를 마친 사람
  • 전과 : 1건(1998.09.03. 부정수표단속법위반)
  • 소명 : IMF 당시 사업 부도로 어음을 막지 못해 발생했으나 금전적인 문제는 변제함

 

  -독자들에게 본인을 소개해주기 바랍니다.

  “안성시를 터전으로 살아가며 관내 80여개 단체에서 활동했고 안성시의원 산업건설위원장을 역임했습니다. 38건의 조례안 발의, 19건의 자유발언, 12건의 시정 질문 등에서 볼 수 있듯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안성시민 여러분과 고충을 나누며 실질적으로 원하는 부분을 알아가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민원 해결에 최선을 다하는 부지런한 이영찬이 되겠습니다.”

  -그동안 안성시의 전반적인 행정과 정책에 관한 평가를 듣고 싶습니다.

  “분야별 추진계획을 수립해 지속 가능한 행정체계를 구성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2010년 이후 시행된 부분별 특성에 따른 팀장제도가 하나의 예입니다. 또한 시민의 의견을 듣기 위한 창구를 다양화하며 참여소통과 공감행정을 위해 노력했다고 봅니다. 다만 상명하복식 행정 및 정책 추진은 아쉽습니다. 이제는 건전한 재정 운영과 효율적인 예산 편성이 필요합니다. 정책의 투명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책임감을 높이려면 입안 과정에 참여한 사람의 실명과 의견을 관리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정보 공개를 요청한다면 언제든지 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후보자의 대표 공약을 설명해주기 바랍니다.

  “안성시 발전의 주춧돌이 될 공약 다섯 가지를 제시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제조업 중심 기업을 유치하겠습니다. 민관합동으로 산업단지를 조성해 대기업 및 외국인 투자회사를 유치하고 신규기업의 허가 및 규제를 완화하려 합니다. 두번째는 농축산 유통공사를 설립하겠습니다. 농축산물 단가 고정과 유통단계 최소화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유통공사를 설립하겠습니다. 세번째로 안성시를 축산물의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축산특구 지역으로서 국비 지원을 받아 축산시설의 환경 및 방역 시설을 개선해 품질 좋은 축산물을 생산하겠습니다. 네번째로 유천·송탄취수원을 상수도 보호구역에서 해제하겠습니다. 평택시 물 공급을 위해 보호구역으로 지정됐던 안성시의 유천, 송탄 취수장을 용인시와 협력해 상수도 보호구역에서 해제시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산 축하지원금을 확대하겠습니다. 지원 금액을 늘리고 첫째 아이부터 지원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안성시 장학회 설립 및 안성시민장학회 활성화 지원을 '10대 지속가능 발전 약속'으로 선정했습니다. 안성시 청년들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알고 싶습니다.

  “서울에 기숙사 건물을 매입해 서울권에 입·재학 중인 학생들이 이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지방대 입·재학생들에게도 전·월세를 초저금리로 융자해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해 누구나 손쉽게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유통공사 등 사회적 기업을 활성화하고 이를 이용해 취업의 기회와 봉사활동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청년들이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겠습니다.”

  -20대 유권자에게 마지막 한마디를 해주세요.

  “기초자치단체장은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편의를 위해 봉사하는 일꾼입니다. 정치적인 색과 정당에 따른 결정이 아니라 오직 시민 안녕과 편의, 그리고 지역 발전이 최우선이어야 합니다. 유권자의 권리이자 의무인 투표는 여러분의 미래를 밝힙니다. 과정과 결과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