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우인제 기자

 

생년월일 : 1969.09.08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전)  제9대 경기도의원

재산(천원) : 1,489,902

병역 : 비대상

전과 : 없음

 

  -안성시의 행정과 정책에 관해 평가해주세요.

  “행정에 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부분은 적습니다. 안성시는 시민들의 만족도가 낮을뿐더러 살기 좋은 도시로 인식되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도시계획부터 인구 정책까지 행정이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하는데 지금까지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이제는 중앙정부 및 인근 지자체와 협력할 수 있는 시장이 필요합니다.”


  -김보라 후보만의 경쟁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가장 큰 경쟁력은 더불어민주당의 후보라는 점입니다. 현재 경기도지사도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며 중앙정부 및 경기도의회, 안성시의회 모두 더불어민주당이 다수입니다. 이는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집단과 협의가 필요한 현재 상황에 유리합니다. 이에 청년이나 공무원 조직, 민간단체와 원활히 의사소통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또한 저는 도의원 활동으로 행정 정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왔기에 누구보다 행정을 잘 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후보자가 꿈꾸는 안성시의 모습을 듣고 싶습니다.

  “안성시를 풍요로운 도시로 만들고 싶습니다. 경제 발전을 비롯해 여가·문화생활을 보장하고 안전을 보장하는 등 모든 요소가 복합적으로 이뤄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안성시에 주소지를 두고 통근하는 시민의 대중교통비를 지원하고 버스준공영제를 실행함으로써 교통 문제를 해결할 계획입니다. 또한 안성시는 지역 경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기업이 비교적 없습니다. 그렇기에 청년이 일할 수 있는 기업을 유치하고자 합니다. 안성시의 역사적 자원이나 자연환경을 문화 예술인들과 연결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싶습니다.”


  -출마 기자회견 당시 ‘무료 공공 와이파이 확대’를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관련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기 바랍니다.

  “무료 와이파이망을 CCTV 및 대중교통과 연결하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IT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창업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안성시에 위치한 대학의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이곳에 정착할 기반을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청년 취업·창업 지원을 10대 과제로 선정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어떤 지원이 이뤄질지 궁금합니다.

  “구체적으로 대학·안성시·일자리센터 3주체가 함께 사업 계획을 꾸려 취업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이 있습니다. 창업오디션을 통해 자본금을 제공하고 사회적경제혁신타운을 건설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역 농업 분야와 연관해서는 안성시의 시유지나 농지은행에 있는 땅에 시설을 지어 해당 공간을 청년들에게 임대하는 방안도 있죠.”


  -안성캠과 협업할 계획이 궁금합니다.

  “안성캠 전공단위 대부분이 문화·예술, 체육, 생명공학 분야라고 알고 있습니다. 안성캠 인재들과 함께 안성시가 풍요로운 도시로 발전하는 과정을 해나가고 싶습니다. 여가 활동에 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바우덕이 축제와 같은 안성시의 축제를 함께 계획할 수도 있고, 제 공약 중 하나인 예술의 거리를 만들 때도 상생할 수 있습니다.”


  -20대 유권자에게 한마디 해주기 바랍니다.

  “세상을 바꾸기 위한 가장 확실하고 쉬운 방법은 투표입니다. 안성시 투표율은 약 53%로 낮은 편입니다. 60%를 넘으면 안성천에 입수하겠다고 했는데, 실천하고 싶습니다. 투표에 꼭 참여해주세요.”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