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 변화 이끌 안성 발전 기관차처럼
  • 고민주 기자
  • 승인 2020.04.1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 기호 1번 이규민
사진제공 이규민 선거사무소
사진제공 이규민 선거사무소


생년월일 : 1968.05.10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전)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 민주당 안성시 후보

재산(천원) : 213,286

병역 : 군복무를 마치지 아니한 사람

전과 : 1건(1991.01.11. 국가보안법위반)

소명: 대학생 시절 민주화운동으로 형을 살았으나 1993.03.06. 대통령령 특별복권

  -독자들에게 본인을 소개하고 출마의 변을 말해주기 바랍니다.

  “안성시에서 가난한 농민의 아들로 태어나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대학생 때 민주화를 위해 학생운동을 하다 투옥되기도 했습니다. 동국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후에는 다시 안성시로 돌아와 농부,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사무국장, 국회의원 보좌관, 안성 신문 발행인, 20대 국회의원 후보, 경기 수원 월드컵재단 사무총장으로 일하기도 했죠. 현재는 안성-동탄 고속전철 유치 서명운동을 통한 시민 고속전철 유치를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안성시의 발전과 대학생, 청년, 안성시민 모두의 편안한 삶을 위한 일이라면 ‘탱크’, ‘기관차’처럼 물불을 가리지 않기에 출마하게 됐습니다.”

  -지난 안성시의 전반적인 행정과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안성시는 재정자립도가 낮고 인구가 적은 도농복합도시 중 한 곳입니다. 다른 도시들과 비교했을 때 개발 여지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우물 안 개구리처럼 시대 변화에 이제껏 잘 대처하지 못했습니다. 정부와 경기도의 지원을 받고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충분한 노력을 기울이지 못한 점은 지난날 안성시가 침체 요인 가운데 하나입니다. 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살리는 정책들을 과감하게 추진해야 할 때입니다. 따라서 안성시의 변화를 위해 집권 여당의 힘으로 안성 발전의 기관차가 돼 뛰겠습니다.”

  -청년 창업-주거 복합단지 조성을 공약으로 내걸었는데요. 안성시 청년들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지원을 추진할 계획인지 설명해주기 바랍니다.

“청년 창업-주거 복합단지 조성은 이미 경기도의 역점 사업 중 하나로 꼽힙니다. 창업을 위한 지원만으로는 안성시에 정착하기 어렵습니다. 주거 문제가 함께 해결돼야만 안성시에서 일하며 정착할 수 있죠. 복합단지가 조성되면 안성시뿐만 아니라 수도권의 청년들이 마음껏 일하고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동시에 청년들에게 생활 안정 자금과 고향정착금을 지원해 청년복지를 증진하고 안성시에 정착하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대학 캠퍼스 혁신 파크 사업 유치 공약도 밝힌 바 있습니다. 그 필요성과 지원 계획을 설명해주십시오.

  “‘대학 캠퍼스 혁신 파크 사업’은 대학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기업입주 시설이나 편의시설을 조성한 뒤 기업과 연구소를 유치하는 사업입니다. 밀도 높은 산학연 협력모델이죠. 외국의 유명대학들은 이미 이와 같은 사업을 통해 대학과 지역, 기업이 공생하는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안성시는 중앙대뿐만 아니라 한경대, 동아방송예술대, 두원공과대, 폴리텍대 등 경쟁력 있는 대학들이 많이 위치해 있는 도시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지역 사회가 대학을 소홀히 했습니다. 각 대학 총장들과 상시적인 협의체를 만들어 대학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생 그리고 20대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해주십시오.

  “공동체를 위한 삶에는 여러 가지 길이 있습니다. 저처럼 타인을 위해 몸을 던져 헌신하는 방법도 있지만 투표를 통해 그런 사람들을 선택하는 일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선택은 우리 공동체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여러분의 삶을 결정합니다. 그러니 귀중한 선택권을 낭비하지 마시고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