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

국가장학금 및 교내 사전장학 2차 신청기간 연장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및 교내 사전장학 2차 신청기간이 연장된다. 국가장학금은 오는 23일(월) 오후 6시까지며 사전장학은 오는 31일(화) 밤 12시까지다. 모든 교내외 장학금 수혜를 위해서는 국가장학금 및 사전장학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장학금은 2020학년도 1학기 등록금고지서 감면처리 및 증서환불로 지급 된다

  국가장학금의 경우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나 재학 중 2회에 한해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완료 시 재심사 후 지원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 문의는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로 하면 된다

  사전장학은 중앙대포탈→학사마당→교내외장학신청→사전장학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중앙대포탈→참여마당→e-상담처리에서 ‘학생처 학생지원팀’ 또는 ‘학생처 학생지원팀(안성)’을 선택해 문의 사항을 작성하면 된다.


<모집>

언필제 33기 신입반원 모집
언론시험준비반 언필제에서 33기 신입반원을 모집한다. 학부·대학원 재학생이면 전공단위를 불문하고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기자, PD, 아나운서, 보도 사진으로 나뉜다. 서류접수는 오는 20일(금) 오후 6시까지며 입반신청서를 비롯해 전(全) 학년 성적증명서, 토익 등 어학성적증명서 원본, 한국어능력시험성적증명서 원본, 증명사진 원본 파일을 이메일(unpilje @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편입생은 전적 대학 성적 증명서가 필요하다.

  1차 서류 합격자 발표는 오는 23일(월) 중앙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2차 필기시험은 오는 30일(월) 오후 6시 30분에 실시된다. 3차 심층 면접 장소는 307관(글로벌하우스) B111호 언필제 세미나실로 면접일은 추후 공지된다.

  언필제 반원에게는 전·현직 언론인이 함께하는 1:1 글쓰기 멘토링과 그룹 특강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또한 개인 학습 공간과 12개 신문, 3개 주간지를 제공하며 언론사 인턴 연계 추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봉사>

안성캠 청소년교육지원사업 멘토 모집
안성캠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 멘토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대학생에게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근로 기회를 부여하고 전국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에게 공평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화) 오후 5시까지로 직전학기 백분위 성적 70점(100점 만점) 이상이어야 하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을 적용받지 않는다. 성적 기준 미달학생은 재학 중 1회에 한해 특별추천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은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을 중심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의 교과목 학습지도뿐만 아니라 진로지도 및 고민 상담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11개월이며 전국 초·중·고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문의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 또는 중앙대포탈→e-상담센터→상담신청에서 ‘학생처 학생지원팀(안성)’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