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광역모집·전공개방 입학생 전공 신청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2020-1학기 전공개방모집/광역모집 입학생 희망학과(부)·전공 신청’ 기간이다. 2016학년도 및 2017학년도 광역화 모집제도로 입학한 학생 중 소속이 ‘(광역)00학과(부)’로 돼 있고 현재 2차 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은 반드시 희망 전공단위를 신청해야 한다. 위 조건에 해당하는 학생이 전공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임의로 전공이 배정될 수 있다.

  2018학년도 및 2019학년도 전공개방 모집제도 입학생 중 이번학기를 2차 학기로 재학 중이며 소속 단대 내 전공변경을 희망하는 학생 또한 신청할 수 있다. 별도로 신청하지 않을 경우 1학년 진입전공이 본전공으로 확정된다.

  신청은 중앙대 포탈-학사마당-전공신청-희망학과(부)/전공신청 메뉴에서 가능하다. 최종입력 및 수정은 다음달 3일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에 할 수 있다. 새롭게 배정된 전공단위는 다음달 7일 중앙대 포탈-우측 상단 본인 이름-내 정보 수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내>

언필제 5G 초연결사회 특강 개최

오는 3일 오후 7시부터 310관(100주년기념관 및 경영경제관) B502호에서 ‘5G 초연결사회-완전히 새로운 미래가 온다’ 특강이 개최된다. 강연진행자는 해당 주제로 책을 집필한 방송통신위원회 고삼석 전 상임위원이다. 강의에서는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를 시작한 우리나라가 맞게 될 변화를 중점으로 다룬다. 4차 산업혁명과 5G 도입이라는 대전환기에서 개인과 기업, 정부가 갖춰야 할 대응 방안을 전달한다. 또한 미래 미디어 산업에 진로를 꿈꾸는 학생에게 필요한 준비 과정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특강은 언론시험준비반 ‘언필제’가 주최한다. 미래 미디어 변화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이승조 언필제 지도교수(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는 “이전에는 언론인 준비 과정을 주로 다뤄 현직 기자나 PD를 주로 초청했었다”며 “언론인을 꿈꾸는 학생들이 미디어 산업 변화에 지속적인 궁금증을 가져 이를 다루는 강연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안내>

교육대학원 신입생 추가 모집

오늘(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교육대학원 신입생 추가 모집이 진행된다. 국내외 4년제 정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내년 2월 중 졸업이 예정된 사람만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전형은 교육공학, 영유아놀이테라피 등 총 6개다. 전형은 전공면접 120%, 적·인성면접 80%, 서류 100%로 구성된다. 인터넷 입학원서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에서만 할 수 있다. 입학원서 등기접수는 오는 26일 오후 4시까지 교육대학원 행정실에서 받는다. 면접 시간과 장소 확인은 교육대학원 홈페이지(gse.cau.ac.kr)에서 다음달 4일부터 가능하다. 면접은 다음달 11일에 진행되며 합격자는 같은달 17일 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 고지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팝업 배너 또는 공지사항-교학지원팀 공지사항의 첨부파일을 참고하면 된다. 구체적인 문의는 교육대학원 행정실 02-820-5083에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