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19학년도 2학기 강의 피드백

지난 23일부터 실시된 ‘2019학년도 2학기 강의 Feedback’이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강의 피드백은 수업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시행됐으며 대학원을 제외한 모든 학부 강의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문항은 모두 서술형으로 구성됐으며 강의 피드백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답변 내용을 수정할 수 있다.

  참여는 중앙대포탈 사이트 접속 후 ‘강의마당-수업-강의 Feedback’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강의 피드백은 학생들의 의견 반영을 목적으로 하며 담당교수에게 피드백 내용이 전달된다. 피드백 내용은 수업 내용 및 방식 개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학생들이 기입한 내용은 모두 익명 처리되며 학생 정보는 일절 공개되지 않는다.

  학사팀 조윤수 주임은 “학기 말 진행되는 강의평가와 달리 강의 피드백은 성적 열람 불이익 등의 강제성이 없어 참여율이 매우 저조했다”고 밝혔다. 또한 “피드백 실시가 강의 질 향상과 연관돼 있다”며 “강제성이 없더라도 좋은 강의를 만들어 가기 위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내>

안성캠 학술정보원 리모델링

안성캠 학술정보원이 새단장을 마쳐 학생들을 맞이한다. 리모델링 공사는 지난 여름방학 중 진행됐다. 먼저 학술정보원 내 형광등이 더 밝고 친근감 있는 색깔을 가진 LED 조명으로 교체됐다.

  F.E.S.T. Commons 공간에도 다양한 편의 시설이 확충됐다. F.E.S.T. Commons는 국내 정기 간행물이 비치됐던 공간에 신설된 복합 휴게공간으로 지난 3월 902관(중앙도서관) 2층에 개설됐다. 해당 장소에는 학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간이 소파와 매트가 추가 배치됐다. 또한 기존 목재 책꽂이가 유리 책꽂이로 교체됐고 취업 정보 코너가 신설됐다.

  F.E.S.T. Commons 내에는 3D 프린터도 배치돼 디자인전공 학생들의 학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3D 프린터는 F.E.S.T. Commons의 이용 가능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안성캠 학술정보원 박영수 차장은 “대학본부에 도서관 건물 외벽의 도색 작업도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보>

중앙대-잡플래닛 제휴 서비스 시작 안내

지난 18일부터 중앙대와 취업정보 사이트 ‘잡플래닛’ 간 제휴가 시작됐다. 제휴 서비스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시범운영 된다. 이번 제휴 서비스로 취업을 준비 중인 중앙인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잡플래닛은 기업리뷰,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 기업에 지원하기 전 알아야 할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제휴 서비스의 일환으로 ‘잡플래닛 취업리포트 센터’의 모든 취업 준비 자료들이 무료로 제공된다. 취업리포트 센터에서는 기업의 전망 및 장단점을 설명한 ‘기업 분석’, 기업을 직무별로 구분해 분석한 ‘직무 분석’, 산업분야의 포괄적 전망과 산업군을 분석한 ‘산업 분석’ 등의 정보를 자세히 제공한다. 온라인 직무적성검사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며 NCS와 대기업 직무적성 모의고사를 무료로 응시해볼 수 있다. 잡플래닛 제휴 서비스는 중앙대 웹 메일을 가졌다면 메일 인증 후 졸업생, 휴학생, 수료생 모두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다빈치인재개발원 취업지원1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