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310관 전층 운행 승강기 확대

이번학기부터 310관(100주년기념관 및 경영경제관) 승강기 중 전층운행 승강기가 2대 늘어난다. 310관 승강기는 사용 집중 시간대에 대기시간이 길다는 불만이 많았다. 따라서 이전까지는 비상용 승강기 2대와 장애인 승강기 1대를 제외한 나머지를 홀·짝수층으로 운행해왔다. 그러나 최근 한국장애인개발원으로부터 장애인 승강기는 전층으로 운행해야 한다는 지적을 받았다. 현재는 기존에 전층 운행되던 3대에서 2대가 추가돼 총 5대의 승강기가 전층 운행 중이다. 시설팀 양승민 팀장은 “일반학생과 장애학생 모두를 고려해 운행층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전층 운행을 실시하는 승강기 바로 옆 승강기는 기존의 홀·짝수층 운행에서 1,3,6,9층 운행으로 바뀐다. 시설팀 정미화 차장은 “승강기 이동속도를 고려해 옆 승강기 운행 층수를 조정했다”고 말했다. 310관 승강기 운행층 변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 홈페이지 공지사항(CAU Noti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SW융합전공 간담회 개최

지난 5일 다빈치SW교육원에서 SW융합전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SW융합전공 교과과정 소개 ▲멘토·멘티 프로그램 안내 ▲우수성과 발표회 설명 ▲산업체 장단기 인턴 및 해외 연수 프로그램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오는 16일부터 310관 B311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성과 발표회는 오는 3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본선을 거쳐 총 6팀이 410만원의 상금과 원장상을 수상하게 된다. 다빈치SW교육원 홍현기 분과장(소프트웨어학부 교수)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모든 프로그램에 홍보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에서는 SW인문, 사이버보안, 테크놀로지아트 분야 교수와 각 전공학생들이 질의응답 시간을 갖기도 했다. A학생(테크놀로지아트 전공)은 “예술대 강의의 경우 수강여석이 없어 불편하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박진완 교수(소프트웨어학부)는 “모든 학과가 완벽히 설계된 상태는 아니다”며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앞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집]

안성캠 학술정보원 서포터즈 모집

안성캠 학술정보원에서 오는 15일까지 제2기 안성 학술정보원 서포터즈(OWLI)를 모집한다. 총 4명을 선발하며 재학 중인 학부생 및 대학원생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활동 기간은 이번학기부터 다음학기까지 총 1년이다. 서포터즈는 학술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주요 문화 행사와 독서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고 학생들의 이용을 장려하는 역할을 주로 맡는다. 선발된 학생들은 표창장과 상품을 수여받고 학술정보원 내 개인 사물함과 열람석도 제공받을 수 있다. 선정결과 및 선정자 오리엔테이션(OT)은 개별통보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안성캠 학술정보원 박영수 차장은 “서포터즈는 주로 온라인 홍보와 관련된 활동을 하게 된다”며 “SNS 사용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지원해 도서관 홍보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원은 ysbac@cau.ac.kr를 통해 받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안성캠 학술정보원 031-670-3442 또는 도서관 1층 학술정보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