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열풍은 TV에서도
  • 허효주 기자
  • 승인 2018.10.15 0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것들 Plus+

1. 유 퀴즈 온 더 블록(You Quiz On The Block)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당신 앞에 개그맨 유재석과 조세호가 나타나 한마디 건넨다. “You Quiz?” 길거리 퀴즈쇼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평범한 사람들의 인생 무대인 ‘길거리’를 세트로 빌리고 세상 누구에게나 공평한 ‘태양’을 조명 삼아 진행된다. MC가 의자와 테이블을 직접 들고 다니며 시민과 이야기를 나누고 문제를 푸는 방식이다. 문제를 모두 맞히면 현장에서 100만원이 지급된다.

  유재석과 조세호의 노련한 진행과 즉석 토크에서 자연스레 우러나오는 재미가 소소한 웃음을 자아낸다.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너는 풀어라. 나는 쏠 테니’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tvN에서 방영한다.

  2. 뜻밖의 Q
  남녀노소, 국적 불문. 누구나 퀴즈 출제자가 될 수 있다! 대국민 공감 퀴즈쇼 <뜻밖의 Q>는 시청자가 출제한 ‘뜻밖의’ 퀴즈를 연예인 출연자가 푸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기존 퀴즈 형식을 뛰어넘어 창의적이고 다양한 퀴즈가 등장한다.

  ‘이모티콘 퀴즈’는 <뜻밖의 Q>의 시그니처 코너다. 시청자가 휴대전화 속 이모티콘을 이용해 주제와 관련된 문제를 낸다. 퀴즈 출제위원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증정돼 시청자의 참여도 높다. <뜻밖의 Q>는 ‘뜻밖의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신개념 대국민 출제 퀴즈쇼’라는 슬로건과 함께 매주 토요일 오후 6시25분 MBC에서 방영한다.

  3. 꿀잼 퀴즈방
  안방에서도 퀴즈 상금에 도전할 수 있다! TV 생방송 <꿀잼 퀴즈방>을 시청하면서 ‘잼라이브’ 애플리케이션으로 퀴즈를 풀면 된다. 앞서 소개한 잼라이브와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모두 맞히면 상금을 받을 수 있다.

  TV를 보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으로만 퀴즈를 풀어도 무방하다. 그러나 TV 시청자에게만 ‘사진 힌트’, ‘지우개 찬스’, ‘하트 코드’가 제공된다. 사진 힌트는 문제를 풀 때 중요한 열쇠가 되며 지우개 찬스는 보기 중 선택지를 좁혀준다. 또 하트 코드로 하트를 한 개 얻을 수 있다. <꿀잼 퀴즈방>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30분 KBS 2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